삼성SDS 푸시풀 도어록 월 판매량 5배↑별그대 중화권 확산 후 수출량 증가할 듯


'천송이 도어록'이 중국을 강타하고 있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별그대)가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여자 주인공인 천송이(전지현)가 좋아하는 음식인 치맥과 농심 신라면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천송이가 단순하게 밀고 당기는 방식으로 문을 열고 닫는 도어록이 중국에서 '천송이 도어록'으로 불리면서 중국 최대 검색 사이트인 바이두와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웨이보에서 인기 검색어가 됐다.

실제 삼성SDS가 제조하는 푸시풀 도어록의 중국 수출 물량이 월 1000대에서 갑자기 5000대 수준으로 5배나 늘었다.

업계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손잡이가 달린 모델(일명 주키) 도어록은 대략 가격이 20~30만원선, 봄 가을 이사철에는 월 평균 1000대 정도 판매되는 것을 감안하면 삼성 푸시풀 도어록 판매량은 놀라운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푸시풀 도어록이 밀고 당기는 신 개념의 방식으로 출입이 편리한 데다 적외선 감지센서로 보안이 높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중국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판매가 더욱 늘고 있다"며 "앞으로 별에서 온 그대의 인기가 중화권으로 확산될 것으로 보여 중국을 넘어 홍콩, 대만 등지로 수출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