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예비창업반·창업초기반 운영


  • 신용보증기금은 예비창업자와 창업 초기사업자 약 100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7일~11일까지 서울 공덕동 본점에서 '2014년도 제1차 희망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사업화 준비 단계에 있는 '예비창업반'과 창업 초기 단계의 '창업초기반'으로 분반 운영돼 창업단계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창업 기초를 다지는 예비창업반에서는 창업아이템검증, 창업마케팅전략, 비즈니스모델링 및 사업계획서작성 등을 배운다.

    기업의 성장잠재력을 키우기 위한 창업초기반은 사업타당성 분석 및 창업기업의 차별화된 마케팅전략 도출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희망창업아카데미 수료생에 대해서는 예비창업자 창업보증⋅청년창업특례보증 등의 금융지원과 창업컨설팅 연계지원을 통해 창업성공률을 제고한다.

    수강 희망자는 신보 홈페이지(www.kodit.co.kr)의 공지사항을 참조해 신청하면 된다. 수강생 선발 시 혁신형 창업 및 우수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는 우대한다. 두 과정 모두 참가비는 무료다.

    신황운 신보 기업지원부장은 "희망창업아카데미는 실무 중심의 창업교육과 사례분석 및 워크숍 형태의 수강생 참여에 중점을 두고 교육효과를 높이는 한편, 창업보증과 경영컨설팅 연계지원을 강화해 실질적인 성공 창업을 견인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