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트 해브 아이템인 재킷 코디법과 직종별 코디법 공개
  • 많은 직장인 여성들은 매일 아침 출근 준비를 할 때마다 오늘은 어떤 옷을 입고 갈지 고민이 많다. 요즘은 패션이 단순한 옷을 넘어서 자신의 이미지를 나타낼 뿐만 아니라 때로는 평가의 기준이 되기도 한다. 때문에 커리어 우먼에게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오피스룩은 근무 환경과 업종 등 T.P.O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센스 있게 연출하는 노하우가 필요하다.

  • ⓒ에스쏠레지아
    ▲ ⓒ에스쏠레지아

     
    ◇직종에 관계 없는 오피스룩 머스트 해브 아이템

    대부분의 직장 여성들이 기본적으로 착용하는 오피스룩 아이템은 재킷이다. 포멀한 정장은 물론 캐주얼한 차림에도 재킷 하나만 걸치면 어느 정도 예의를 갖춘 착장이 되므로 오피스 레이디들에게 재킷은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이른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재킷이 불편하다는 편견이 있지만, 편안한 착용감과 슬림한 라인을 겸비한 재킷은 여름철일지라도 비즈니스 매너를 지켜야 할 자리에선 빛을 발한다. 특히 재킷은 가장 정교한 테일러링이 필요한 아이템이기 때문에 직장인 여성의 생활 패턴이나 보디 라인을 완벽하게 이해한 디자인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

    여성복 브랜드 에스쏠레지아의 김정은 팀장은 "재킷 제품이 대표 아이템인 에스쏠레지아의 경우, 전체 제품 중 재킷이 70%에 달하는 판매율을 보인다. 그 이유는 자사 재킷이 고유의 패턴을 적용해 군살을 커버하고 슬림한 핏을 잘 잡아주기 때문"이라며 "특히 여성의 몸매를 날씬하게 보이게 하는 재킷은 엉덩이를 약간 덮는 길이가 대부분이며, 그 길이는 약 27인치"라고 전했다. 이어 "여름철이라도 포멀한 장소에는 꼭 필요한 아이템이므로, 쉬폰 소재 등으로 가볍고 청량감이 느껴지는 재킷을 선택할 것" 이라며 스타일링 노하우도 함께 전했다.

     

  •  

    ◇전문직에 종사하고 있다면, 전형적인 포멀 수트 스타일을! 

    전문직에 종사하고 있는 여성이라면 전형적인 스타일의 포멀 수트 스타일로 오피스룩을 연출해 직업적인 카리스마와 커리어우먼의 캐릭터를 부각할 수 있도록 한다. 포멀한 디자인의 재킷과 롱 팬츠, 펜슬 스커트 등 날렵한 선이 돋보이는 디자인의 아이템을 선택하면 도시적인 이미지를 배가시킬 수 있다.

    자칫 인상이 딱딱해 보일까 우려된다면 볼드한 액세서리를 매치하거나 한 가지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스타일을 통해 이미지를 완화시킬 수 있다.

     

  •  

    ◇광고, 디자인 등 창의적인 직업이라면, 트렌디한 오피스룩을!

    상대적으로 근무 환경이 자유롭거나 복장 규제가 낮은 광고·디자인 회사 등의 젊은 기업은 비즈니스 캐주얼 스타일의 출근 복장이 많다. 포멀한 스타일은 자칫 자유로운 사무실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으므로, 포멀한 디자인에 변형이 들어간 색다른 아이템을 활용해 스타일리시한 오피스룩을 연출할 것을 추천한다.

    특히 올 시즌 트렌드인 프린지 장식, 기하학적인 패턴, 그래픽 패턴, 플라워 패턴 등 화려한 아이템을 포인트로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슬립온을 함께 매치하면 출퇴근길이 편안하면서도 도시적인 느낌을 더해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