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화장품의 품질 향상 및 산업 발전 등 글로벌 경쟁력 강화 도모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 화장품의 품질 향상 및 산업 발전을 위해 12일 오후 2시 일산 킨텍스에서 '화장품 업계 CEO 간담회' 및 '화장품 정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CEO 간담회에는 식약처에서 정승 처장, 김진석 바이오생약국장 등 7명이 참석하고 나우코스, 보령메디앙스, 소망화장품 등 22개 업체 대표이사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장품산업 동향 보고 ▲화장품 정책 방향 설명 ▲민·관 협력 및 지원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화장품 정책 설명회'에서는 ▲정책 및 법령 개정 방향 ▲고시, 가이드라인 세부 개정 내용 설명 ▲기능성화장품 심사 주요 내용 안내 ▲연구사업 동향 등을 다루며 법령 등의 개정에 따라 변화되는 제도에 대한  업계의 이해를 돕고 화장품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한·중 화장품분야 실무협의회 결과를 공개해 중국의 화장품 관련 규제에 대한 세부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정승 식약처장은 이날 화장품 업계 CEO 간담회에서 "실질적인 업계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변화되는 화장품 정책을 사전에 충분히 알려 원활한 제도 정착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국내 화장품 수출은 12억 8,341만달러로 ‘12년에 비해 20.3%나 급증했고 생산실적도 7조9,720억원으로 크게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