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수현의 소속사 측이 역사의식 부재 논란이 됐던 중국 생수 광고에 예정대로 출연한다.

김수현의 소속사 키이스트는 25일 최근 불거진 중국 헝다그룹 헝다빙촨 생수제품 모델 계약과 취수원 표기 논란에 대해 "이번 광고 모델 및 제품과 관련된 논란들에 대해 헝다그룹과 김수현의 소속사 키이스트 양사가 회의를 거듭 거친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음을 알려드린다"고 운을 뗐다.

키이스트는 "김수현이 해당 제품의 모델로 나선 것은, 현재 중국 내 한국 콘텐츠에 의한 한류 재점화로 인해 김수현의 높은 광고 효과에 대한 기대와 현지의 뜨거운 반응을 헝다그룹이 긍정적으로 생각, 모델 기용 요청이 있었기에 성사될 수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헝다그룹과 키이스트는 앞으로도 한중 양국의 깊은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더 많은 교류와 우호적인 협력이 필요한 시점임을 인지했고, 중국에서 생산 및 판매되는 헝다그룹의 생수제품 취수원의 현지 표기에 대해 어떠한 정치적 의도도 없었음을 서로 인정하며 이해했다. 이에 더 이상의 오해나 억측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키이스트 측은 "따라서 신중에 신중을 더한 양사 간 논의 끝에 극단적인 결론을 내기 보다는 서로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맺어진 약속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것으로 입장을 정리했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한국과 중국 양국 간 신뢰관계를 걱정해주시는 많은 분들, 그리고 무엇보다 김수현을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송구스러움을 전하며, 앞으로 김수현의 활동 지원에 있어 더욱 신중을 기할 것임을 약속 드린다. 다시 한 번, 이번 논란이 더 이상의 억측 및 오해를 낳지 않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수현과 전지현은 최근 취수원이 중국 장백산(長白山)으로 표기된 중국 헝다그룹의 생수 브랜드 '헝다빙촨'의 모델로 발탁됐다. 하지만 '백두산 광천수'로 만들어진 이 생수의 취수원이 중국 동북공정의 일환으로 '백두산'이 아닌 '장백산'으로 표기돼 논란을 일으켰다.

[김수현 공식입장, 사진=뉴데일리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