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년 간 국제선 항공 서비스 이용 성인남녀 대상 조사
  • ▲ 아시아나항공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에 선정됐다.ⓒ아시아나항공 제공
    ▲ 아시아나항공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에 선정됐다.ⓒ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에 선정됐다.

    아시아나항공은 26일 서울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14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부문 1위 인증패를 받았다.

    이번 KS-SQI 조사는 올해 3월부터 5월까지 서울을 비롯한 전국 5대 광역도시 거주자 중, 최근 1년 동안 국제선 항공 서비스를 이용한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와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진행됐다.

    아시아나는 서비스 친절성을 기반으로 한 VOC(Voice of Customer) 관리, 기내 환승 정보 시스템 운영을 통한 고객 지원, 간편하고 신속한 절차, 예상 외 부가서비스 제공 등 고객 편의에 맞춘 서비스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지수다. 우리나라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한 서비스품질 전반에 대한 만족도 정도를 조사해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