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력회사 중 최고 점수 획득 '화제'
  • ▲ ⓒ한국전력공사 제공
    ▲ ⓒ한국전력공사 제공


한국전력은 2013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 Professionals 美 커뮤니케이션 연맹) 비전어워즈(Vision Awards·사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애뉴얼리포트' 부문에서 금상을 동시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세계적 권위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기관 LACP가 주관하는 비전어워즈는 포츈 500대 기업 등의 정기 간행물 콘텐츠, 디자인 등을 평가하는 대회로 올해는 25개국 1000개 기업이 응모했다.

한전에 따르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콘텐츠 충실성, 메시지 전달성, 디자인 등 6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는 등 100점 만점에 98점으로 글로벌 전력회사 중 최고의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회 심사위원은 "지속가능경영 성과가 매우 인상적이며 디자인 및 가독성도 뛰어나다"고 총평했다.

뿐만 아니라 한전은 지난 2005년 국내 최초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자발적 국제 협약인 UNGC(UN Global Compact)에 가입했으며, 같은 해 공기업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이래 매년 재무, 환경, 사회공헌 등 경영 성과를 국내외에 공유하고 있으며 올해 7월말 열 번째 보고서 발간을 앞두고 있다. 

한편 애뉴얼리포트는 비전의 핵심키워드인 'Global, Green and Smart KEPCO'의 컨셉을 바탕으로 최적의 에너지솔루션 글로벌기업이미지를 독창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주요 내용으로는 2013년 한전의 성과를 국내사업과 글로벌사업, 신성장동력, 시회적책임, 경영혁신 부문으로 나눠 설명했고, 재무정보와 그룹사 현황을 수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