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이 한방 제품·퍼퓸 콘셉트 제품 앞세워 매출 효과 노려
  • 국내 화장품업계 1,2위 업체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38년 만에 찾아온 여름 추석특수를 잡기 위한 준비에 나섰다.


    최근 업계에서는 경기불황이 이어지며 올 추석 선물로는 과일이나 육류 선물세트보다 햄과 저가형 가공식품
    ·생활용품세트가 강세를 띨 것으로 보고 화장품 등 생활용품 선물세트의 물량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특히 한방 제품과 퍼퓸 콘셉트 제품 등이 꾸준한 인기를 보이는 가운데
    , 추석과 잘 어울리는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 것으로 전망된다.

    아모레퍼시픽 올 추석에는 생활용품 선물세트로 '단장(丹粧)' 하세요"


  • ▲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은 온 가족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단장
(丹粧)해 줄, 한국적 아름다움이 묻어나는 패키지의 생활용품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된 아모레퍼시픽 생활용품 추석 선물세트는 온 가족 모두가 애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된 실속형부터 제품별 특화된 기능에 맞춰 품목을 구성한 맞춤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로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

또한 한국의 미
()를 패키지 디자인에 반영해 고급스러움과 품격을 더했다. 한복 저고리와 치마의 색상대비를 모티브로 삼고, 천으로 정성스럽게 포장한 듯한 느낌을 자아낼 수 있도록 패키지가 디자인 되었으며, 이러한 패키지 컬러가 전통 한옥 문창살 패턴의 쇼핑백과 조화를 이루어 한국적 아름다움을 만들어낸다.

아모레퍼시픽 선물세트는 한방 프리미엄 샴푸로 건강하고 풍성한 머릿결을 유지해주는 ()’, 바디의 보습 및 탄력을 케어해주는 일리(一理)’, 한방 오랄 케어로 잇몸까지 관리해주는 송염등 아모레퍼시픽 생활용품 브랜드의 인기 품목들로만 엄선됐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베스트셀러 제품을 모아 추석 선물세트를 구성할 예정이라며, “실속 있는 가격에 꼭 필요한 생활용품 브랜드 제품으로만 알차게 구성된 아모레퍼시픽 생활용품 단장(丹粧) 세트. 가격대가 합리적이면서도 패키지가 고급스러워 부담 없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에 제격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은 한방분야에 특화된 기술력을 보유한 만큼 한방 프리미엄 샴푸 브랜드
등을 필두로 한방 토탈 뷰티케어가 가능한 구성품을 선보였다.

LG생활건강 "브랜드별 인기 품목에 고급스러움 더해 소장가치 높여"


  • ▲ ⓒ사진=LG생활건강 제공
    ▲ ⓒ사진=LG생활건강 제공



    LG
    생활건강에서는 불황 속 실속 소비경향에 맞춰 활용도가 높은 프리미엄 생활용품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화장품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최근 중년을 대상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한방 샴푸 등 고급 한방 생활용품 세트와 고급스러운 퍼퓸 콘셉트 세트 등을 내놓는다는 계획이다
    . 특히 한국의 세트, 친환경세트, 칠복세트 등 받는 분의 건강과 행복을 생각한 이색 선물세트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주목도를 높였다.

    LG
    생활건강은 올 추석 주력상품으로 한방 화장품 의 천기단 왕후세트를 내세웠다. 후 천기단 라인은 산삼옥주, 녹용분골이 배합된 궁중처방인 천기비단성분을 기본으로, 농축된 영양 성분이 피부 속부터 채워 빛을 차오르게 해주는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화장품이다. 또한 그루밍족을 위해 특화된 남성 스킨케어 선물세트를 선보이기도 했다.


    화장품선물세트 역시 생활용품과 마찬가지로 브랜드별 인기 품목에 고급스러움을 살린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높였다
    .


    특히, 
    LG생활건강은 '후'의 천기단 라인의 제품으로 구성된 최고급 한방 프리미엄 스페셜 세트인 '추석 천기단 왕후 세트'를 주력상품으로 손꼽았다.  천기단 라인의 밸런서부터 에센스, 로션, 아이크림, 크림, 앰풀까지 모든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풍성한 구성이다. 궁중의 예를 완성하는 기호로 쓰인 매듭은 주()을 보()하는 장식 디자인으로, 주체가 되는 사물을 보하였다고 알려지는데, 왕후세트에 적용된 궁중 매듭은 후의 귀중한 천기단 제품들을 보하여, 예와 격식을 갖춰 선물로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LG
    생활건강 관계자는 후는 성장률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후 선물 세트는 명절마다 20~30%가량 물량을 준비하더라도 명절 전에 판매가 완료되기 때문에 올해에는 아예 전년동기대비 50% 물량을 확대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오휘의 자생에센스
    더퍼스트 3종 세트와 주름 개선 화장품 에이지리커버리 3종 세트등 브랜드별로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 위주로 구성됐다.


    생활용품에서는 실속파를 위한 알뜰 선물세트
    칠복세트’, 리엔과 김현정 화가의 콜라보레이션 한국의 세트가 합리적인 가격과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으로 매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