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애드 영 스파이크스 모바일 부문 1위
제일기획 은1, 동2 - 해외 은1, 동1
이노션 국내외에서 동3, 애드쿠아는 동1
  • 2014년 스파이크스 아시아 시상식에서 한국이 은상 1개, 동상 6개를 받았다. 26일 싱가포르의 마리나 베이 대강당에서는 필름, 프린트 등 총 18개 부문 수상작 발표와 함께 트로피가 증정됐다.

     

  •   

    우리나라 제일기획은 UNHCR의 “보이지 않는 사람들”로 디자인 부문 은상, 삼성전자의 “파워 슬립”으로 헬스케어 부문 동상을 받았다.

     

    한편 이노션은 디자인 부문에서 야생동물관리협회의 “산 채로 벗기다”로 동상 1개, 애드쿠아가 브랜디드 콘텐트&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AIA생명의 “리얼 라이프 프로젝트”로 동상 1개를 차지했다.

     

    젊은 크리에이티브들이 현장에서 공익단체의 브리프를 받아 아이디어를 겨루는 영 스파이크스 컴피티션 수상자들도 이 날 발표됐다.

     

    우리나라 영 스파이크스 대표인 HS애드의 이환희•박수정 팀은 디지털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시상식 무대에 올랐다. 영 스파이크스 디지털 부문 컴피티션의 브리프는 간단한 백내장 수술로 시각장애를 미연에 방지할 기금을 모집하는 것으로, 프레드 할로우즈 재단(Fred Hollows Foundation)이 출제했다.

     

  •  

    이날 시상식에선 모두 13개의 그랑프리가 시상됐다.

     

    일본 대행사 덴츠가 출품한 ‘혼다의 소리’는 그 중 네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차지했으며, 덴츠는 여기 힘입어 큰 점수차로 ‘올해의 대행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2014년 스파이크스 아시아 부문별 그랑프리 수상작과 각 수상작 수는 아래와 같다.

     

     

    [브랜디드 콘텐트 & 엔터테인먼트 부문]

    Clemenger BBDO Melbourne, Australia, ‘Melbourne Remote Control Tourist’, Tourism Victoria

     

    [크리에이티브 효과 부문]

    Grand Prix: Havas Media Sydney / One Green Bean Sydney, Australia, ‘How Doug Pitt’s Bro Helped Virgin Mobile Punch Above its Weight’, Virgin Mobile Australia

     

    [디자인 부문]

    Grand Prix: Dentsu Chubu Nagoya / Lens Associates Nagoya, Japan, ‘Mother Book’, Kishokai Medical Corporation

     

    [디지털 부문]

    Grand Prix: Dentsu Tokyo, Japan, ‘Sound of Honda / Ayrton Senna 1989’, Honda Motor Co

     

    [다이렉트 부문]

    Grand Prix: Clemenger BBDO Melbourne, Australia, ‘Melbourne Remote Control Tourist’, Tourism Victoria

     

    [필름 부문]

    Grand Prix: Dentsu Tokyo, Japan, ‘Sound of Honda / Ayrton Senna 1989’, Honda Motor Company

     

    [필름 크래프트 부문]

    Grand Prix: Ogilvy & Mather Singapore, ‘The Day I Visited my Son’, Unilever

     

    [미디어 부문]

    Grand Prix: Ogilvyone Beijing, China, ‘Eyes on the Road’, Volkswagen

     

    [옥외 부문]

    Grand Prix: Dentsu Tokyo, Japan, ‘Sound of Honda / Ayrton Senna 1989’, Honda Motor Co

     

    [PR 부문]

    Grand Prix: Dentsu Y&R Tokyo, Japan, ‘Banana Trophy’, Dole Japan

     

    [인쇄 부문]

    Grand Prix: Y&R Beijing, China, ‘Prometheus’, ‘Moby Dick’, ‘Don Quixote’, ‘D-Day’, Penguin China

     

    [프로모&액티베이션 부문]

    Grand Prix: Dentsu Tokyo, Japan, ‘Sound of Honda / Ayrton Senna 1989’, Honda Motor Co

     

    [라디오 부문]

    Grand Prix: Colenso BBDO Auckland, Australia, ‘K9FM’,

     

    통합, 모바일, 인쇄&포스터 크래프트,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부문에선 올해 그랑프리를 시상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