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년 발효명가 샘표가 오늘부터 2015년 공채 신입사원 모집에 나선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에서는 경영지원, 마케팅, 영업, R&D, 생산관리 등의 직군에서 샘표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에도 성별, 종교, 학교, 학점, 어학점수에 차별을 두지 않는 '5無 열린 채용'방식을 이어갈 계획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이상의 졸업(예정)자라면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단 R&D 및 생산관리 등 일부 직군의 경우에는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입사지원서는 오는 11월 10일까지 샘표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가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인적성 검사, 3차 면접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서류전형과 인적성검사를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실무진면접, 임원면접, 요리면접 등의 면접전형과 신체검사를 실시한다. 면접 전형에서는 직군별로 필요한 자질과 역량, 인성을 두루 갖췄는지 다면화된 면접방식을 통해 지원자를 다각도로 검증하며, 최종합격자는 오는 12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샘표만의 독특한 면접방식인 요리면접은 4~5명이 한 조를 이뤄 주어진 재료를 활용해 요리 주제를 정하고 실제 음식을 만든 후, 이를 발표하는 전반의 과정을 심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입사지원서나 대면면접 만으로는 파악하기 힘든 지원자의 인성이나 창의력, 팀워크, 리더십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샘표 채용 홈페이지 내 Q&A게시판과 채용 담당자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샘표 인사팀 이성진 차장은 "샘표는 정형화된 스펙보다는 지원한 직무에 대한 이해와 열정, 인성을 가장 중요하게 평가한다"면서 "다면화된 면접을 통해 지원자가 샘표 인재상인 ‘겸손하고 사심 없고, 열정이 있는 인재’인지, 그리고 향후 발전 가능성과 도전 정신 등을 충분히 검토하여 선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