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아카 만들기'.. 참여자 대상 경품행사 진행
  • ▲ LG전자 제공.
    ▲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새로운 개념의 스마트폰 '아카(AKA)' 출시를 앞두고 이달 말까지 '나만의 아카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소비자들에게 아카의 의미와 독특한 콘셉트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전용 이벤트 페이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카는 'Also Known As'의 약어로 나만의 특별함을 표현하는 별명이나 애칭을 뜻한다.


    이벤트는 참여자들이 4~5개의 질문에 답을 한 뒤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을 반영한 나만의 '아카'를 제안받고, 4가지 아카 캐릭터 중 자신과 닮은 캐릭터를 선택하면 된다. LG전자는 아카의 4가지 캐릭터를 소개하는 영상도 이벤트 사이트에 공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일부를 선정해 아카 스마트폰 2대와 모자브랜드 '햇츠온(hats-on)'과 함께 만든 아카 캐릭터 모자 40개 등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페이스북 또는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에 이벤트 내용을 올리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당첨자는 행사 종료 후 개별적으로 발표된다.


    아카는 제품의 성능과 기능 측면보다는 고객들의 개성, 성격 등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스마프폰이다. 아카 캐릭터는 4가지 페르소나(성격) 중 하나를 갖고 있으며 음악감상, 알람 등 사용하는 기능에 따라 전면 스크린 상단에 위치한 눈 모양이 바뀐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 사장은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이 자신만의 페르소나를 찾아볼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라며 "소비자들이 원하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