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별 눈높이 맞춘 콘텐츠 인기
  • ▲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 '가족, 꿈, 사랑' 메인 화면 캡쳐.
    ▲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 '가족, 꿈, 사랑' 메인 화면 캡쳐.

     

    교보생명은 공식 블로그 '가족, 꿈, 사랑'(www.kyobolifeblog.co.kr)의 방문자가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12년 4월 문을 연 이후 월평균 10만명 가량이 방문했다.

    이처럼 교보생명 블로그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고객들이 원하는 스토리와 콘텐츠를 제공했기 때문이다.

    2030세대를 위한 취업과 재테크, 인문학, 여행정보, 4050세대를 위한 재무설계, 자녀교육, 건강상식 등 세대별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만들었다.

    대학생, 주부블로거 등 시민기자단 30여명이 취재한 생생한 정보가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또 매월 다양한 이벤트와 대학생동북아대장정, 광화문글판, 가족사랑캠프, 다솜이가족자원봉사 등 콘텐츠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점도 인기에 한 몫 했다.

    교보생명은 3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사랑의 메신저' 감사 이벤트를 오는 12월까지 펼친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본인을 비롯해 지정한 지인에게도 달력을 보내 준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2030세대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4050세대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통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소통하는 디지털 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 '가족, 꿈, 사랑'은 지난해 인터넷 산업 내 가장 권위 있는 상인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