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 휴게소, 사고정보, 도로정보등 다양한 정보 앱 통해 확인 가능
  • ▲ 설 연휴를 맞아 교통체증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알려주는 앱이 눈길을 끌고 있다. ⓒMBN 방송화면 캡쳐
    ▲ 설 연휴를 맞아 교통체증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알려주는 앱이 눈길을 끌고 있다. ⓒMBN 방송화면 캡쳐


설 연휴를 앞두고 해마다 반복되는 교통정체를 피하기 위한 방법으로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알 수 있는 교통 정보 제공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이 주목받고 있다.

'고속도로 교통정보'에서는 고속도로와 국도 교통상황 등의 교통 정보가 실시간으로 제공되어 귀성, 귀경길의 편의를 돕는다. 또한 '고속도로 상황제보'에서는 전국 운전자들로부터 제보 받은 사고 정보가 전송되어 시시각각 변화하는 도로 상황에 운전자가 실시간으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한다. 

'T맵'은 '언제 갈까?' 기능과 같이 미래 어느 시점에 출발할 경우 도착·출발 시간을 예측할 수 있는  명절 교통정보 빅데이터를 반영해 제공한다. 막히는 귀성길, 주행 중 전방 영상 촬영 및 이메일 전송이 가능한 블랙박스 기능도 지원한다. 

'Hi-쉼마루 휴게소'앱에서는 노선별로 휴게소 정보 및 남은 거리를 확인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휴게소 평점과 베스트 음식 까지 볼 수 있어 휴게소를 잘 이용하는데 도움이 된다. 

'착한정비' 앱은 주변 정비업체의 위치와 전화번호를 제공해서 사고 발생시에 활용하면 좋다. 

이를 두고 네티즌들은 "고속도로 교통상황, 올해는 이상 없길",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교통 두번써라", "고속도로 교통상황, 그래도 막히는 곳은 항상 막히던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