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우리 제휴카드 최고 연 36만원까지 할인
  • ▲ 라이나생명 라서 즐거운 카드 ⓒ우리카드
    ▲ 라이나생명 라서 즐거운 카드 ⓒ우리카드



    보험사와 제휴된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보험료 할인, 포인트 정립 등 이점이 있다. 특히 제휴카드로 월 보험료를 결제할 경우 최대 연 36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보험료 결제 금액도 실적에 포함되는지, 포인트까지 쌓이는지 여부는 카드사마다 약간 다르다.

     

    삼성카드는 실적에 포함하고 포인트도 준다. 우리카드와 현대카드는 할인된 보험료도 전월 실적에 포함하지만, 포인트는 없다. KB국민카드는 전월 실적에 포함되지 않고 포인트도 없다.

    연 1회에 한정해 할인해 주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잘 찾아보면 매월 할인해 주는 카드도 있다.

    보험료 결제 할인에서 본다면 혜택이 큰 카드는 단연 우리카드 '라이나생명 라서 즐거운카드'다. 연 1회로 제한하는  다른 카드와는 달리, 최대 월3만원(연간 36만원)까지 할인해주기 때문이다. 신용카드 실적이 30만원으로 적은편이라도 월 1만원, 연간 12만원을 아낄 수 있다. 

    단점이라면, 다른 보험사가 아닌 라이나 생명 상품을 자동이체할 경우에만 한정된다는 점이다.

    전월실직에 따라 보험료 할인폭이 다른데 ▲전월 실적 30만원시 1만원 할인 ▲전월 실적 70만원시 1만5000원할인 ▲ 전원 실적 100만원시 2만원 할인 ▲전원 실적 200만원시 3만원 할인 등이다.

    할인받은 보험료도 전월 실적에 포함되며, 포인트적립은 없다.

    할인받을 금액보다 보험료 자동이체 승인 금액이 작을 경우 승인 금액만큼 할인이 적용되고, 보험료 자동이체 승인 건이 여러 건인 경우 합산하여 할인한도 내에서 할인이 적용된다.

    또 다른 우리카드 중 '자동차보험 할인카드'는 발급시 연간 1회 최대 3만원, 자동차보험료의 10%를 할인해 준다. 다음연도 부터는 전연도 이용액이 300만원을 넘을 경우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승인금액이 10만원을 넘을 경우 할인을 제공한다.

  • ▲ 현대라이프-현대카드M 에디션2 ⓒ현대카드
    ▲ 현대라이프-현대카드M 에디션2 ⓒ현대카드


    '현대라이프-현대카드M 에디션2' 카드는 월 보험료 5000원까지 할인해 준다.

    전월 실적이 50만원~100만원은 현대라이프 보장성보험료가 월 3000원 할인되며, 전월 실적이 100만원을 넘을 경우 월 5000원의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단점이 있다면 카드실적이 있더라도 실적이 50만원을 넘지 않으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없다. 또 현대라이프 보험이라 하더라도 저축성보험은 할인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이다. 현대라이프 보험료 할인 적용시 포인트는 적립되지 않는다.

    현대라이프 보험 이용금액이 할인한도보다 적을 경우 이용금액 만큼 할인되고 할인된 보험료도 전월 실적에 포함된다.

    신규 발급한 경우 2개월 동안은 실적에 적어도 3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단, 교체하거나 재가입한 경우에는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없다.

    만약, 포인트가 있는 상태에서 현대라이프 보장성 보험에 가입했다면 첫회 한 번은 100% 보험료를 포인트로 낼 수 있다.

  • ▲ 현대라이프-현대카드M 에디션2 ⓒ현대카드



    삼성카드 '현대하이카다이렉트 삼성카드7'은 자동차보험료를 연간 최대 3만원, 운전자보험료를 연간 최대 1만원 할인해 준다. 또 포인트로 현대하이카다이렉트 보험료를 결제할 수 있으며 1000포인트도 적립해준다.

    현대하이카다이렉트 삼성카드7은 보험료를 바로 결제하는 것보다 포인트로 결제하는 것이 훨씬 이익이다. 결제금액을 높이도록  유도하기 위한 카드사의 전략이 숨어있기도 하지만, 잘만 이용한다면 돈을 아낄 수 있다.

    자동차보험료 결제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선(先)포인트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년 1회 3만원 할인되고, 신용카드 결제시 매년 1회 1만5000원 할인된다.


    운전자보혐료 결제금액이 10만원 이상인 경우 선포인트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년 1회 1만원 할인되고, 신용카드 결제시 매년 1회 5000원 할인된다.

    자동차보험료의 보험 선포인트로 이용할 수 있는 금액은 7만원, 보험 선포인트 결제는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 중 1가지만 이용할 수 있다.

    보험 선포인트 서비스 이용금액은 보험료 결제 이후 적립된 빅포인트, 보너스포인트로 상환된다.

    보험 선포인트 서비스 이용기간은 1년이며, 만기상환일이 경과된 경우 포인트로 상환하지 못한 이용금액은 현금으로 갚아야 한다.

    삼성카드 세이브서비스, 파워세이브, 삼성수퍼S카드 약정 서비스, 선포인트 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은 보험 선포인트 서비스를 중복 이용할 수 없다.

    결제일할인이 적용된 현대하이카다이렉트 보험료 이용금액은 포인트가 정립되지 않는다.

    또 다른 삼성카드인 '삼성화재 멤버스S클래스'는 자동차 보험료 최대 3만원 할인해 준다. 삼성화재 자동차 보험료 결제 시 포인트 적립 한도 내에서 3만원 이내에서 선포인트를 이용하면 결제금액의 10%, 신용카드 결제시 5% 할인된다.
     

    포인트 적립한도내에서 청구할인이 적용되며, 신규 발급하면 전월실적에 관계없이 2달간은 청구할인된다. 이용한 자동차보험료가 전월 실적도 포함된다. 단, 무이자할부 결제건에 대해서는 청구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

  • ▲ 동부화재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 동부화재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동부화재 KB국민카드'는 동부화재 보험료 이용금액이 10만원을 넘으면 연 1회, 최대 3만원까지 10% 청구할인된다.

    결제한 보험료는 이용실적에서 제외되고 보험료 승인 직전 3개월 평균 동부화재 KB국민카드 이용실적 30만원 이상시 할인받을 수 있다.

    신규 발급을 받은 경우 이용실적에 관계 없이 할인 받지만, 다음 년도에는 할인 받기 직전 3개월 평균 이용실적 30만원 이상이 되야 한다. 즉, 보험료 승인일 기준 직전 3개월간 동부화재 KB국민카드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의 합계가 90만원 이상인 경우를 말한다.


    동부화재 KB국민카드는 기본포인트리가 적립되지 않고 할인받은 보험료는 실적에도 적용되지 않는다. 40만원 3만원, 10만원 부분은 실적으로 잡히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