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환수 국세청장(맨 왼쪽)이 직원대표위원회 제15기 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국세청
    ▲ 임환수 국세청장(맨 왼쪽)이 직원대표위원회 제15기 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국세청

     

     

    국세청은 26일 실질적 직원대표기구인 국세청직원대표위원회 제15기 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국세청직원대표위원회는 지난 2005년 제1기 인사혁신위원회를 시작으로 국세청직원자율혁신위원회·국세청직원대표위원회로 변모해오며 제14기 국세청직원대표위원회에 이르기까지 54차례의 회의를 개최했다.

     

    특히 조직발전을 위한 전략적 인사관리 방안 등 총 171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해 기관장에게 건의하는 등 실질적 직원대표기구로 성장했다고 국세청은 설명했다.

     

    임환수 국세청장은 이날 임명장 수여식에서 "소통과 배려가 함께하는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국세청직원대표위원회 역할에 기대가 크다"며 "2만여 국세청 직원들으 대표해 선발된 만큼 1년간의 임기동안 일선 현장의 살아있는 생생한 의견들이 조직성과 제고에 활용될 수 있도록 활동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임명장을 받은 직원대표위원회는 위원장 선출과 직원 복지 관련 안건 논의로 '일하고 싶은 직장' 만들기를 위한 첫 행보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