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B생명 우수콜센터 선정 홍보.ⓒKB생명 제공
    ▲ KB생명 우수콜센터 선정 홍보.ⓒKB생명 제공


    KB생명(사장 신용길)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5년 제12차 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조사(KSQI)’ 평가 결과, 10년 연속 생명보험산업 부문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KB생명은 2015년 KSQI 평가에서 생명보험업계 KSQI 평균 점수 91점 대비 94점을 획득했으며, 통화연결성, 적극적 안내, 고객이해도 등 8가지 항목에서 만점을 기록했다.

    KB생명은 지속적인 상담품질 개선을 위해 △콜센터 상담사의 상담 녹취콜 평가를 통한 진단 △평가에 의한 개선점 도출 △상담사 1:1피드백 강화 △사후 점검결과를 통한 상담사 개인별 서비스 품질향상 등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KB생명 관계자는 "상담사를 대상으로 보험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스터디 그룹을 운영하는 등 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인 보험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만족 경영을 펼치기 위한 내부 경영 혁신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