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LGU+ 출시 안 한 사이 빠른 속도로 격차 벌려데이터 유동적 이용 가능한 '밀당' 기능이 주효했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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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데이터 선택 요금제'가 출시된 지 얼마 안됐음에도 가입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도 비슷한 요금제를 출시할 예정인 가운데 KT가 빠른 속도로 차이를 벌리고 있다.
 
KT(회장 황창규)는 음성·문자는 무한, 데이터만 선택하는 '데이터 선택 요금제'가 지난 8일 출시한 이후 4일째인 12일 14시 기준 가입자 1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영업일 기준 3일이 조금 넘는, 단기간의 성과임을 감안하면 고객들의 호응이 좋은 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지난 2013년 망내 무한 음성 통화를 도입하면서 출시 했던 '모두다 올레' 요금제의 첫 영업일 3일간 유치한 가입자수 5만8000명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이번 요금제애 대한 고객 반응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KT에 따르면 해당 기간 '데이터 선택 요금' 가입자들은 30~40대의 비중이 50%로 가장 높았으며, 음성통화는 물론 데이터 사용량이 활발한 고객층에서 합리적인 요금제를 선택하려는 경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2~30대는 499와 599요금제, 4~50대는 349요금제, 60대 이상은 299요금제에 가입비중이 가장 높았다.
 
이와 관련, KT는 업계 최초로 남은 데이터는 밀어쓰고 부족하면 당겨쓰는 '밀당'을 이용하면 데이터를 보다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분석했다. 
 
강국현 KT 마케팅전략본부장 전무는 "데이터 선택 요금제에 대한 뜨거운 반응은 KT가 먼저 고객들의 잠재 니즈를 파악하고 새로운 통신 소비 패러다임을 주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KT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가계 통신비를 절감하길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