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랩, 저배리어 ELS, ARS 등 히트 금융상품 제조·공급·관리로 고객 만족
  • 신한금융투자는 회사 창립이래 처음으로 고객 총자산 100조원을 돌파하고, 금융상품 잔고도 50조원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의 고객 총자산 100조 돌파는 '고객수익률 평가제도'를 근간으로 한 전사적 고객 수익률 높이기 전략과 이를 통한 고객 자산관리 영업이 주효했다는 게 증권업계의 평가다.


    실제 신한금융투자는 2012년 업계 최초로 고객수익률을 직원평가와 성과급에 연동함으로써, 증권업계 자산관리 모델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신한금융투자의 고객 총자산은 2012년 초 강대석 사장 취임 당시 41조원에서 2015년 7월 현재 103조원까지 증가했다. 3년이 넘는 기간 동안 매년 평균 30%가 넘는 성장률을 보이며, 60조원 이상의 자산을 끌어 모았다. 


    금융상품 잔고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12년 17조원이던 금융상품 잔고가 57조원 규모로 늘어났다. 3년 반 동안 200%가 넘는 40조원이 증가한 것으로, 시장 변동성에도 흔들리지 않는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만들어 가고 있다. 


    신한금융투자의 지속적인 성장에는 증권업계 최고로 평가 받고 있는 ARS, 1억랩, 첫스텝 80 시리즈 ELS 등 우수한 금융상품 제조, 공급, 능력을 빼놓을 수 없다.


    또 저금리 시대를 맞이해 2012년부터 운영해온 신한PWM이라는 선제적 금융복합모델을 통해 신한금융그룹 시너지를 극대화한 점도 눈에 띈다. 뿐만 아니라 강대석 사장 취임 후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법인 기관 영업 조직 확대를 통한 자산유치 전략도 큰 몫을 한 걸로 알려졌다. 


    신한금융투자 정환 경영관리본부장은 "고객 총자산 100조 돌파는 고객 수익률 높이기에 대한 고객들의 답신이며, 신한금융투자의 자산관리에 대한 고객들의 확신과 믿음이라 해석돼 의미가 크다"며 "고객 수익률 높이기는 금융회사의 시대적 책임"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고객중심의 영업 전략으로, 자산관리를 잘하는 회사로의 위상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