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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공식 페이스북이 직장인의 눈길을 사로잡는 컨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다.한화생명은 직장인이라면 피해갈 수 없는 회식문화를 알아보는 ‘회식대첩’ 페이스북 이벤트의 결과를 27일(월) 발표했다. 이번 이벤트는 △회식메뉴 △장소 △명당자리 △상사 및 동료 유형 등 총 8가지 주제로 진행했으며, 지난달 25일(목)부터 한 달간 총 1만8000명이 참여했다.투표 결과 직장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회식 메뉴로는 △삼겹살에 소주(65%)가 선정되었고 회식 장소는 룸이 있는 오붓한 바닥자리 보다는 △탁트인 테이블자리(65%)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선택한 이유로는 ‘룸에서 회식하면 회의하는 느낌이 나서’, ‘신발 벗지 않는 자리여야 빨리 나가기 쉬워서’라는 재미있는 응답도 있었다.회식에서 명당자리는 △고기 잘 굽는 동료 옆자리(78%)라는 응답이 많았고, 밉상인 동료는 1차 끝나고 먼저 도망가는 동료보다 △3차, 4차 계속 가자고 조르는 동료(77%)가 더 기피 대상인 것으로 나타났다.또한 인기 있는 상사는 △택시비 챙겨주는 상사(76%)가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으며, 술잔을 반만 채워주는 상사보다 더 후배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으로 나타났다.자세한 결과는 한화생명 페이스북과 블로그에서 인포그래픽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8월2일까지 해당 글을 공유하면 회식상품권과 에너지음료 등을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증정한다.한화생명은 “이번 이벤트는 우리나라를 이끌어 가는 중심에 있는 직장인들을 응원하기 위해, 결코 피할 수 없는 회식을 좀 더 행복하고 즐겁게 보낼 수 없을까라는 생각에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한화생명 SNS는 직장인들과 함께 하는 즐거운 커뮤니케이션의 장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