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사자성어는 ''馬不停蹄'..."'글로벌 1등' 비전 구체화할 터"'새로운 사업 성과 창출-완전한 차별화' 지속 추진 등 주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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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황창규 KT 회장ⓒKT
황창규 KT 회장이 새해 첫 출근일 4일 신년 메시지 이메일 통해 임직원들에 '고객인식 1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메일은 KT뿐 아니라 전 그룹사 임직원들에게 전달됐으며, '글로벌 1등(Global No. 1)'을 향해 매진하자는 내용이 담겼다.
황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도전과 도약의 2016년'을 위해 KT 및 그룹사 임직원들에게 '고객인식 1등'과 함께 '새로운 사업, 새로운 시장에서 성과 창출', '완전한 차별화 지속 추진' 등을 당부했다. 이 중에서도 최우선과제로 제시한 '고객인식 1등'을 위해 기본적인 것부터 완벽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KT-MEG(에너지 관제센터)와 같이 차별적인 기술과 노하우로 새로운 사업에 도전할 것을 독려했다. 올해 KT는 그룹의 역량을 집중해 현재 1700여 사이트를 관제하고 있는 KT-MEG의 규모를 1만 사이트로 확대하는 게 목표다.
기가 인터넷 같이 기존 사업에서도 새로운 시장이나 유통채널을 찾는게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특히 황 회장은 '완전한 차별화'의 지속 추진을 당부했다. 이를 위해 고객을 세밀히 분석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살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달리는 말은 말굽을 멈추지 않는다(馬不停蹄)'는 사자성어를 인용하며, 자발적인 혁신의지를 더한다면 엄청난 도약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새해 국민들에게 1등으로 기억되는 KT, 항상 도전하는 KT로서 '혁신적인 국민기업'으로 한 단계 발전하고자 한다"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1등'이라는 비전을 구체화하는 해를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