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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가 지난해 매출은 10조7952억원으로 전년대비 1.9%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6323억원으로 9.7%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54.2% 증가한 3512억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의 지난해 무선 매출은 양질의 LTE 가입자 증가에 따른 무선서비스 수익 증가로 전년 대비 1.7% 성장한 5조2978억원을 기록했다. 실제 2014년 LTE 가입자는 전체 가입자의 75%인 857만 명이었으나, 2015년 그 비중이 전체 가입 중 83%인 988만명을 달성했다.
LG유플러스 측은 무선사업부문의 성장 요인으로 데이터중심요금제 가입자의 증가, 중저가 단말기 수요 확산에 따른 LTE 가입자의 월평균 데이터 사용량 증가를 꼽았다.
지난해 유선 수익은 TPS(IPTV/인터넷전화/초고속인터넷) 사업과 데이터 사업 수익 증가 영향으로 전년 대비 4.6% 상승한 3조3034억원 성과를 올렸다.
TPS 수익의 경우 IPTV 수익 증가 등으로 전년 대비 8.3% 증가한 1조 4433억 원을 기록했다. 데이터 수익은 소셜커머스 시장확대에 따른 전자결제 등 e-Biz 수익 증가 등으로 전년 대비 3.2% 성장한 1조 4457억 원을 기록했다.
유선사업부문의 성장요인은 U+tv G 인기 콘텐츠 수급 등 차별화된 IPTV 상품 경쟁력으로 가입자 성장을 이끌었기 때문이라고 LG유플러스 측은 분석했다.
자난해 마케팅 비용은 시장이 안정화 됨에 따라 전년 대비 4.7% 감소한 1조9987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2015년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한 2조8611억원, 영업이익은 40.7% 감소한 1131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성과급 등 일회성 인건비 증가에 따른 결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