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9일 홈페이지 통해 신청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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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이 고객과의 소통에 앞장선다.
20일 국민은행은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경영참여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제3기 KB호민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KB호민관은 국민은행의 대표 고객패널 제도다. 2014년 3월 1기로 시작해 2015년 3월 2기에 이어 올해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 제도는 고객의 입장에서 체험하고 개선 방안을 제안해 현장에 녹아내리게 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고객과의 소통 창구가 될 수 있어 더 좋은 서비스를 구현하는데도 활용된다.
3기 KB호민관의 주요 활동은 △고객인터뷰 및 설문조사, 서비스 현장 체험 및 온라인 정보 수집 △주제별 활동보고 및 개선의견 개진 △고객불평/불만요소 파악 및 개선안 도출 △월1~2회 정기미팅 및 발표회 참석 등으로 이뤄진다. 활동기간은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진행된다.
지원방법은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8명 내외의 고객을 선발한다.
모집 기간은 4월 21일부터 29일까지며 최종 결과는 5월 13일 각 지원자의 이메일을 통해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한편 KB호민관은 고대 로마 공화정 시대에 평민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선출한 관직이었던 ‘호민관’ 에서 유래한 명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