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 국립 미술관 '피카소展', 올레드 TV 사용 작품 소개"강렬한 색감-독특한 구성-유화 질감 등 피카소 개성 재현"
  • ▲ 헝가리 국립 미술관에서 열리는 '피카소展'에 설치된 LG 올레드 TV 모습. ⓒLG전자
    ▲ 헝가리 국립 미술관에서 열리는 '피카소展'에 설치된 LG 올레드 TV 모습. ⓒLG전자

    LG전자 올레드 TV가 압도적인 화질로 현대 미술의 거장 피카소의 감동을 전달한다.

    LG전자는 헝가리 국립 미술관에서 열리는 '피카소展'에 LG 올레드 TV가 사용된다고 22일 밝혔다. 전시회에는 55형 및 77형 올레드 TV 3대 사용된다.

    지난달 22일 개최된 이후 하루 평균 1000여 명이 방문하고 있는 전시회는 7월 말까지 10만 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헝가리 국립 미술관은 올레드 TV의 얇고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을 높이 평가해 전시회 디스플레이로 LG 올레드 TV를 선택했다.

    LG 올레드 TV는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의 우수성에 입각해 가장 자연스러운 색을 구현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LG전자는 올레드 TV가 강렬한 색감, 독특한 화면 구성, 유화의 질감 등 피카소의 개성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을 것으로 자평하기도 했다. 또 완벽에 가까운 시야각으로 여러 각도에서 감상하는 미술 전시회에 제격이라고 분석했다.

    노영남 LG전자 헝가리법인장은 "올레드 TV의 차원이 다른 화질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피카소의 감동을 고스란히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