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증권은 자체 자산배분서비스인 able 포트폴리오를 포함해 신뢰도 높은 로보 전문회사의 다양한 알고리즘을 제공하는 'able 로보어드바이저관'을 홈페이지에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able 로보어드바이저관은 고객 스스로 펀드 포트폴리오를 조정할 수 있도록 로보어드바이저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자문형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와 고도로 전문화된 시스템을 통해 고객 자산을 자동으로 운용하는 '일임형 로보어드바이저'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문형 로보어드바이저서비스는 고객이 투자성향 및 투자목적에 맞춰 펀드를 운용 할 수 있도록, 현대증권 자체 자산배분시스템의 200단계 자산배분 비율과 국내/해외자산 등 6가지 자산군별 추천펀드를 매칭해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일임형 로보어드바이저서비스는 빅데이터 및 머신러닝을 통해 개별종목 추천 및 최적의 투자비중을 산출해 고객성향에 맞는 운용전략에 따라 자동으로 운용되며, 이를 위해 국내 유수의 로보어드바이저 자문사인 쿼터백 투자자문 및 밸류시스템 투자자문 등의 자문을 통해 일임형 랩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재봉 스마트사업본부장은 "able 로보어드바이저관 오픈으로 현대증권 고객은 더욱 쉽고 편하게 자산 배분 및 포트폴리오 운용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며 "향후, 로보어드바이저의 알고리즘이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알고리즘 유효성을 끊임 없이 추적 관리하고 보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증권은 able 로보어드바이저관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문형 로보어드바이저 및 일임형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운용 실적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현대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국 각 지점 또는 스마트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