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가지 해물과 화끈한 불 맛 강조주꾸미, 오징어, 새우 등 6가지 해물 넣어 진한 짬뽕의 맛 살려
  • ▲ 본죽 불짬뽕죽 출시. ⓒ본죽
    ▲ 본죽 불짬뽕죽 출시. ⓒ본죽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웰빙 죽 전문점 본죽이 화끈한 불 맛을 강조한 여름 한정 메뉴 '불짬뽕죽'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불짬뽕죽'은 매운 맛을 강조한 여름철 별미 메뉴로 주꾸미, 새우, 오징어, 굴, 바지락, 소라 등 6가지 해물을 듬뿍 넣고 화끈한 불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올 여름 외식 트렌드인 매운 맛을 강조해 더운 여름을 뜨거운 것으로 이기는 '이열치열(以熱治熱)' 음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매운 맛은 식욕을 증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여름철이면 입맛을 살리기 위해 매운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도 있어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좋다.

    이에 본죽은 기존 메뉴인 '신짬뽕죽'과 '낙지김치죽'에 이어 올 여름 신메뉴로 화끈한 불 맛이 인상적인 '불짬뽕죽'을 새롭게 선보인 것.

    '불짬뽕죽'의 가격은 9900원이며 전국 본죽 매장 및 본죽&비빔밥카페 매장에서 판매한다. 여름 한정 메뉴로 마련돼 매장에 따라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이진영 본아이에프 경영지원실장은 "여름철이면 매운 맛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본죽에서도 매운맛과 불맛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불짬뽕죽'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깊은 짬뽕 맛을 죽 메뉴로 만날 수 있는 이색 메뉴인 만큼 매운 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에게는 딱 맞는 여름 별미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