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M 출금부터 계좌입금까지 다양한 금융혜택 제공‘위비뱅크-위비톡-위비마켓’ 핀테크 라인업 시너지
  • ▲ ⓒ우리은행
    ▲ ⓒ우리은행

    1일 우리은행은 모바일 기반의 새로운 통합멤버십 서비스인 ‘위비멤버스’를 출시했다.

    위비멤버스는 포인트인 ‘위비꿀머니’를 기반으로 구축한 새로운 고객우대제도로 통합 포인트 플랫폼 형태를 띠고 있다.

    이는 모바일전문은행인 ‘위비뱅크’, 모바일메신저 ‘위비톡’과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함이다.

    아울러 우리카드 등 다양한 제휴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고객 중심의 개방형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됐다.

    위비멤버스는 우리은행 또는 우리카드 미거래고객도 포함해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또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사용 중인 우리은행 앱 어디서나 바로 가입이 가능하고 이에 따라 기존 가입프로세스를 평균 6단계에서 3단계로 대폭 간소화했다.

    이로 인해 가입 시간은 약 3분에서 1분으로 줄어 고객 접근성과 회원가입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게 우리은행 측 설명이다.

    이밖에도 우리은행은 기존 멤버십인 우리가족우대서비스 등급 부여 고객에게 위비꿀머니를 분기별로 적립해 줄 계획이다.

    은행과 카드의 기존 금융거래뿐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 친구로부터 선물주고받기, 제휴기관 포인트 전환 적립 등 통합적립방식도 적용했다.

    은행 계좌가 없어도 간단한 생년월일 및 인증번호 확인으로 우리은행 ATM에서 현금으로 출금이 가능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이광구 우리은행장은 “은행의 상품, 금리 경쟁력 외 차별화된 서비스에 대한 기대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비대면 채널 이용고객의 증가와 계좌이동제와 같은 금융시장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통합플랫폼 기반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8월 출시 예정인 위미마켓과 연계한 핀테크 라인업을 구축해 종합금융플랫폼 시대를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을 출시한다.

    오는 9월말까지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며 멤버십 가입고객에게 1000꿀 머니(1꿀=1원)를 지급한다.

    위비멤버스는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먼저 공개돼 구글 플레이스토어서 다운받아 이용 가능하다. 애플 앱스토어에는 7월 중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