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켈 정수기 리콜 등의 여파로 실적 부진코웨이 "하반기는 고객신뢰 회복에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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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웨이가 니켈 얼음정수기 3종 모델의 리콜 여파로 올해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했다.

    코웨이는 올 2분기에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0.1% 감소한 5550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89.3% 감소한 118억원으로 나타났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감소의 주요 원인에 대해 회사는 "얼음정수기 3종 모델 리콜과 관련한 일회성 매출취소 및 충당금 설정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렌탈 판매량과 해외사업 수출부문의 실적은 상승했다.

    2분기 렌탈 판매량은 38만5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했고, 총 계정수는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585만 계정을 기록했다. 일시불 및 기타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4.8% 증가한 586억원을 기록했다.

    코웨이 주요 해외법인인 말레이시아와 미국법인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7.3%, 8.3% 늘었다. 말레이시아 법인의 총 계정수는 전년 동기 대비 55.5% 증가한 34만 계정을 기록했고, 미국 법인은 11.6% 증가한 9만8000 계정으로 집계됐다.

    해외사업 수출부문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3.3% 늘어난 598억원을 실현했다.

    홈케어사업의 2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30.3% 증가한 469억원, 총 관리계정은 전년 동기 대비 22.3% 증가한 29만7000 계정을 달성했다.

    이재호 코웨이 부사장(CFO)은 "하반기에는 책임감 강화를 바탕으로 고객 신뢰도를 회복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품질 및 안전성 강화, 서비스 경쟁력 강화, 브랜드 신뢰도 회복 등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