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강제화
    ▲ ⓒ금강제화

      
    금강제화가 국가고객만족도(NCSI) 남성정장구두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에 등극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 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 만족 측정 모델로 특정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이용해 본 적이 있는 고객이 평가한 만족도를 지수로 산출한 것이다.

    올해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실제 제품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개별 면접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 금강제화는 고객 기대 수준, 고객 인지 품질, 고객 인지 가치, 고객 만족도, 고객 충성도 등 전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남성정장구두부문 1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1954년 창립한 금강제화는 한국 대표 남성구두 브랜드인 리갈(REGAL)의 뜻인 ‘제왕’처럼 중후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과 견고한 기성화를 대거 선보이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명성을 쌓아왔다. 이후 시대에 따라 변하는 발 모양에 맞춰 족형(라스트)을 최적화하고 가죽, 자재, 색상을 업그레이드 해왔을 뿐 아니라 구두의 대중화 시대를 열면서 국민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왔다.

    최근엔 다양한 기능성 소재를 접목한 남성 구두를 개발해 선보이고 수제화 브랜드인 헤리티지를 통해 고급 수제화 시장화를 시장을 키워가고 있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남성정장구두부문 13년 연속 1위는 창립 이후 '최고의 제품을 최고의 서비스로 전한다'는 경영 철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던 것을 소비자들이 높게 평가해주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제화기업으로서 다양한 신제품 개발과 최고의 서비스를 펼쳐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