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두뇌발달·영양공급·혈액순환 개선 등 도움돼…
  • ▲ 종근당 건강기능식품 ‘명작 프리미엄 오메가-3’ 제품 사진.ⓒ종근당
    ▲ 종근당 건강기능식품 ‘명작 프리미엄 오메가-3’ 제품 사진.ⓒ종근당

종근당은 온 가족 건강을 책임지는 보충제로 건강기능식품 ‘명작 프리미엄 오메가-3’을 추천했다. 

명작 프리미엄 오메가-3는 노르웨이 메가펙스 사의 참치원유에서 추출한 92.7%의 고순도 원료가 함유된 제품으로 중금속 함유 등의 걱정을 크게 줄였다고 종근당 측은 설명했다. 

인체에 필수적인 영양요소로 알려진 오메가-3는 두뇌발달과 영양공급에 도움을 주는 EPA, DHA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혈액순환 개선, 동맥경화 및 고지혈증 등 혈액질병 예방, 심장질환 예방 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문제는 오메가-3가 체내에서는 자가생산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반드시 음식이나 보충제 등을 통해서 섭취해야 한다. 

이에 종근당은 오메가-3를 효과적으로 흡수하려면 음식보다는 보충제를 통해 섭취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종근당 관계자는 "대부분 오메가-3 보충제를 먹는 대신 음식을 통해 '알파-리놀렌산'을 섭취하고,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EPA와 DHA로 전환해 신체에너지로 사용하지만 전환율은 성인은 10~15%, 어린이는 3~6%로 매우 낮은 편"이라며 "알파-리놀렌산을 함유한 식품을 먹는 것 보다 EPA와 DHA가 들어 있는 식품을 직접 섭취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명작 프리미엄 오메가-3에는 오메가-3뿐 아니라 포도씨유, 스쿠알렌, 달맞이꽃종자유, 비타민E 등도 들어 있어 혈액 속 지방 비율을 조절해주고 혈행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종근당은 설명했다. 

명작 프리미엄 오메가-3는 하루 한 번 복용으로 EPA와 DHA를 800mg 섭취할 수 있어 복용이 편리하며 3개월 단위로 포장돼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