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콘텐츠 확보, 모바일 게임 중심 국내서 콘솔과 가상현실 게임 대중화 견인 기대
-
'PS VR' 언박싱 영상 공개 화제..."콘솔 가상현실 게임의 대중화를 이끈다!"소니(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가상현실 플랫폼인 PS VR 코어 패키지의 언박싱 영상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영상은 플레이스테이션 유튜브 공식채널과 해외 게임 매체인 게임스팟을 통해 지난달 30일 공개됐다.PS VR은 오는 13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지만, 출시 약 2주 전에 영상이 공개된 것이 된 것이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보인다.공개된 영상은 399달러(한화 약 44만1600원)의 코어 패키지에 포함된 모든 구성품을 보여주며, 동봉된 사용설명서에는 PS4 콘솔에 PS VR을 연결하는 방법 등이 자세하게 나와 있다.PS VR 코어 패키지에는 HDMI 케이블, USB 케이블, AC 어댑터, AC 전원 코드, VR 연결 케이블, VR 헤드셋, 스테레오 헤드폰, 프로세서 유닛, 사용설명서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18가지 데모 플레이 게임을 포함한 디스크도 가지고 있다.코어 패키지에는 VR을 체험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품목만 갖춰져 있기때문에 PS4로 VR을 제대로 즐기려면 PS4 콘솔과 PS VR이외에도 동작인식을 위한 카메라, 무브 등이 필요하다.소니는 499달러(한화 약 55만2000원)에 PS 카메라, 무브 컨트롤러, PS VR 월드 5게임 컬렉션 등 모든 주요 패키지가 포함된을 '번들 패키지'도 판매할 예정이다.PS4 슬림과 PS VR 런칭 패키지만 구매해도 100만 원에 가까운 금액이 들지만 지난 7월 30일 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한 PS VR은 이미 매진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으로 주가를 올리고 있다.한편, PS4 슬림은 37만8000원, PS4 프로는 49만8000원에 판매된다.게임업계 한 관계자는 "국내 게임업계도 가상현실(VR)을 주목하고 있지만, 콘텐츠 부재가 늘 아쉬웠다"며 "PS VR은 다양한 타이틀 확보로 모바일 게임이 주를 이루는 국내에서 콘솔과 가상현실 게임의 대중화를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