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자료·정보 공유·인적 교류 등 다양한 산학협력 추진
  • ▲ 9일 오전 LIG넥스원과 고려대학교가 고려대 미래융합기술관에서 '사이버전기술공동연구센터' 개소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오른쪽3번째 LIG넥스원 이동준 M&S연구센터장, 오른쪽 2번째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이동훈 원장) ⓒLIG넥스원
    ▲ 9일 오전 LIG넥스원과 고려대학교가 고려대 미래융합기술관에서 '사이버전기술공동연구센터' 개소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오른쪽3번째 LIG넥스원 이동준 M&S연구센터장, 오른쪽 2번째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이동훈 원장) ⓒLIG넥스원



    LIG넥스원이 사이버전 분야 R&D 역량 강화에 나선다.

    LIG넥스원은 9일 고려대학교와 함께 사이버전 핵심기술 개발을 위한 '사이버전기술공동연구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고려대 미래융합기술관에서 이동준 LIG넥스원 M&S연구센터장, 이동훈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LIG넥스원과 고려대는 공동연구센터 설립을 발판으로 △사이버전 기술 연구개발과제 공동수행 △학술자료∙정보 공유 △연구협력을 위한 인적교류 △워크샵∙공동세미나 개최 등 사이버전 관련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사이버전 분야 R&D 역량을 강화해 국가 안보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회사 미래성장동력의 한 축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