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확산, 디지털 역량 제고, 리테일 고도화, 브랜드 특이성 강화, 품질 혁신 등 중점 추진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은 2017년 정유년 경영방침을 '처음처럼(Back To Basics)'으로 정하고, 국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며 '원대한 기업(Great Company)'으로의 비전 달성을 위한 도전을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2017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서경배 회장은 "아름다움과 건강으로 인류에 공헌하겠다는 창업정신을 되새기고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기본을 충실히 다지면, 급격하게 변화하는 불확실한 경영 환경도 큰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지금까지 어떠한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고, 세상의 변화를 항상 새로운 기회로 창조해 낸 '오뚝이 정신'과 혁신의 DNA를 바탕으로 원대한 기업 비전 달성을 향해 힘차게 전진하자"고 강조했다.

    서 회장은 특히 "이제 ‘제품’만 잘 만들면 팔리던 ‘양의 시대’ 기술이 담긴 ‘상품’이 되어야 팔리던 ‘질의 시대’를 넘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독보적인 감성을 담은 ‘명품’만이 팔리게 되는 ‘격(格)의 시대’로 바뀌는 변곡점에 서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만의 아시안 뷰티(Asian Beauty)로 전 세계에 넘버원(No. 1)이 아닌 온리원(Only One)의 품격 있는 가치를 선보이는 뷰티 기업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 회장이 이끄는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글로벌 확산 △디지털 역량 제고 △리테일 고도화 △브랜드 특이성 강화 △고단수(高段數) 경영 혁신 △품질 혁신과 지속 성장 고도화 등을 중점 추진 전략으로 수립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중화권, 아세안, 북미 등 3대 주요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중동, 서유럽 등 신시장 개척을 위한 교두보를 본격적으로 확보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경영 관리 기준, 글로벌 공급망 관리 체계 등 일하는 원칙과 기준(Global Operation Model)을 확고하게 정립하여 보다 유기적인 협업이 가능한 경영 인프라 구축에도 힘쓸 방침이다.

    이밖에도 아모레퍼시픽은 협력사, 가맹주 등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 확대를 통해 상생문화를 꾸준히 지속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