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롤스로이스 고스트.ⓒ롤스로이스모터카
롤스로이스모터카가 지난해 브랜드 역사상 두 번째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롤스로이스에 따르면 지난해 판매량은 4011대로 전년 대비 6% 증가했다.
지역별로 아메리카 12%, 유럽 28%, 아시아태평양 5% 등 주요 시장에서 판매가 늘었다. 국가별로는 일본은 전년 대비 판매량이 51% 증가했다. 이어 독일은 30%, 영국 26%, 중국 23%, 미국 10% 순으로 판매량이 많이 늘었다.
지난해 롤스로이스는 6개의 신규 딜러십을 확충, 전 세계 136개 딜러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장기적 성장 전략의 발판을 다졌다.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 롤스로이스모터카 CEO는 "세계시장의 불확실성에도 롤스로이스는 장기적 관점에서의 지속가능한 성장전략을 통해 이를 극복했다"며 "지난해는 롤스로이스 르네상스의 시작을 알리는 의미 있는 한 해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