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매출, 77.7% 증가한 734억원… 4년만에 매출 10배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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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H가 2016년 한해동안 매출 1987억원, 영업이익 63억원, 당기순이익 43억원을 기록해 2년 연속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23.8%, 영업이익은 17.0% 각각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41.1% 감소했다.
전체 매출은 T커머스, 컨텐츠 유통, ICT플랫폼 3개 사업 부문 모두 전년 대비 성장하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다만 당기순이익은 일시적인 금융자산 매각 이익이 반영되었던 2015년 대비 감소했다.
T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77.7% 증가한 734억원을 기록했다.
사업 초기인 2013년의 78억원과 비교하면 4년 만에 10배 성장하며 KTH의 주력사업으로 자리 잡은 모습이다.
콘텐츠 유통 사업은 신규 플랫폼 확보 및 패키지형 상품 판매 증가, 웹콘텐츠 기반의 신규 BM 확보에 힘입어 전년 대비 3.4% 늘어난 563억원을 기록했다.
ICT플랫폼 사업 역시 빅데이터 분석 및 커머스 플랫폼 구축 등 자체 솔루션 기반의 신규 시장의 안정적 진입으로 6.7% 상승한 690억원을 기록했다.
KTH 관계자는 "향후 콘텐츠 유통과 ICT플랫폼 사업은 기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시장트렌드 변화에 맞춰 중장기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