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운전자와 자녀 위한 보장 강화보험료 할인 및 추가보장 혜택 제공
  • ▲ ⓒ현대해상
    ▲ ⓒ현대해상
    현대해상이 자녀가 있는 부모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상품을 출시했다. 

    현대해상은 부모운전자와 자녀를 위한 보장을 강화한 신상품 ‘하이카운전자보험’을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7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부모운전자의 경우 일정기간 동안 ‘교통상해사망·후유장해’, ‘자동차사고부상’, ‘교통사고입원일당’ 등의 보장금액을 추가로 높일 수 있도록 설계한 게 특징이다. 자녀 양육 기간에 사고로 인한 소득상실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게 그 예다. 

    자녀가 성인이 되기 전에 부모가 사망할 경우 사망보험금 중 일부를 초/중/고/대학교 시기별로 나눠 받을 수 있는 ‘유자녀 교육지원금 전환제도’도 도입했다.

    보험기간은 3/5/7/10/15/20년만기와 70/80세만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77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자녀의 경우 최대 18세까지 보장하며, 15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보험료는 40세 남자 기준 80세 만기 가입 시 3만원 수준이며, 운전 중 교통사고로 자동차사고부상 1~3급에 해당하는 중증 부상시 보장보험료 납입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해상 장기상품부 백경태 부장은 “어린이보험 강자인 현대해상이 자녀가 있는 부모에게 꼭 필요한 운전자보험을 제공하고자 이 상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