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판매 물량 확대 및 신흥시장 확보 위해 판매네트워크 재정비올해 초 현지 업체와 신규대리점 계약 체결
  • ▲ 쌍용자동차는 지난 15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신규대리점 오픈 및 제품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쌍용자동차
    ▲ 쌍용자동차는 지난 15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신규대리점 오픈 및 제품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는 지난 15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Riyadh)에서 신규대리점 오픈 및 제품 론칭 행사를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티볼리, 티볼리 에어(수출명 XLV), 뉴 스타일 코란도 C(수출명 코란도) 등을 현지시장에 선보였다.

    쌍용차는 지난 2014년부터 글로벌 판매 물량 확대 및 신흥시장 확보를 위해 사우디 시장 내 판매 네트워크 재정비 작업을 착수한 바 있다. 올해 초에는 압둘라 살레흐 알 바자이 오토모티브와 신규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대리점 오픈을 통해 본격적인 제품 판매가 시작된 만큼 판매네트워크 확충, 고객 시승 이벤트,  대형쇼핑몰 차량 전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판매네트워크 확충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최근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간의 경제 협력 방안이 긴밀하게 논의되고 있는 만큼, 향후 자동차 분야에서의 성장이 매우 기대된다"며 "티볼리, G4 렉스턴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들을 통해 중동시장은 물론 전 세계 시장에서 글로벌 SUV 전문업체로서의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신시장 개척, 판매 물량 확대 등에 힘쓸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