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리테일·금융센터 697개 영업점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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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은 지난해 4월부터 운영 중인 시니어 고객 상담창구 대상자를 장애인으로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마음맞춤 창구'는 전국 리테일 및 금융센터 697개 영업점에 설치 돼 장애 유형별 고객 응대 지침을 숙지한 직원이 배치되어 장애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신한은행은 장애인 고객들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수화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거점 영업점에 장애인 전용 전화기를 배치해 업무를 지원한다.고객에게 제공되는 약관 및 상품설명서 등에 VOICE1(음성전환 바코드)도 의무 적용 해 점자 민원 신청 프로세스를 통해 시각장애 고객들의 불편함을 사전에 차단했다.또한 금융권 최초 인터넷 웹접근성 인증을 획득해 시각 장애인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픈뱅킹 서비스를 제공하였고 스마트OTP를 도입해 청각장애 고객들이 쉽게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이용 절차를 개선했다.신한은행 관계자는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마음맞춤 창구 설치 후 교육을 통해 전직원이 장애인 고객 응대 마인드와 장애 유형별 응대 방법을 숙지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게 됐다"며 "금융거래 취약계층인 어르신들과 장애인 고객의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