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자 자세로 재도약 도전…사업 원년 맞이할 터""다양한 시도-실험 통해 개발 노하우 확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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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스트플로어가 지난달 17일 출시한 '키도:라이드온타임(KIDO: Ride on Time)'를 시작으로 올해부터 콘솔 게임 사업에 가속 페달을 밟는다.국내 대부분 게임업체가 모바일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에서, 2% 정도의 점유율을 보이는 콘솔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넥스트플로어는 지난해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 원년을 맞은 유의미한 한 해를 보냈는데, 올해는 콘솔 사업을 필두로 높게 도약한다는 의지를 나타냈다.또한, 서비스와 운영 등에 대한 역량을 강화해서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는 게임을 발굴하고 콘솔에 발휘한 개발력을 모바일에도 다시 옮겨오겠다는 플랫폼 확대도 계획 중이다.16일 넥스트플로어 관계자는 "올해부터 본격화하고 있는 콘솔 게임 분야에서 '도전자'의 자세로 다양한 시도와 실험을 통해 경험 및 노하우를 쌓는 등 개발력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새로운 프랜차이즈 구축 및 글로벌 진출 등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콘솔 타이틀을 모바일 사업으로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키도:라이드온타임은 자사 독립 스튜디오 '지하연구소'를 통해 개발한 횡스크롤 아케이드 액션게임으로 소니(SIEK)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PSN)을 통해 다운로드해서 플레이할 수 있다.지하연구소는 게임 본연의 재미를 추구하는 사내 독립 개발 스튜디오로 자사 소속 디렉터들이 회사 차원의 프로젝트 외에도 '브레이브존', '팜키퍼','암버스터즈', '스페이스크루', '프로토콜 하이퍼스페이스 다이버' 등을 출시했다.이와 함께 '검은방', '회색도시' 등으로 잘 알려진 진승호 디렉터의 첫 번째 콘솔 타이틀 '베리드 어 라이브(Buried A Live)'는 '커뮤니케이션X서바이벌 어드벤처' 장르로 PS4와 PS Vita를 통해 연내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이다.지난해 11월 구 '소프트맥스'(현 'ESA')로부터 IP(지식재산권)를 확보한 '창세기전' 시리즈 가운데 '창세기전2'를 재해석한 신작 콘솔게임 역시 2018년 출시를 목표로 휴대용 콘솔기기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한편, 플랫폼은 PS Vita와 닌텐도 3DS를 두고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모바일 게임 포화 속에서 콘솔 게임 분야로 진출하는 것은 국내 게임 업계를 선도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국내 다른 개발사들도 이런 추세에 발맞춰 적극적인 진출이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