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25일까지 참가지 접수... 1등 선정 작품 항공기 동체 래핑
  • ▲ 대한항공은 오는 8월 25일까지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사생대회 참가자 접수를 받는다고 19일 밝혔다.ⓒ대한항공
    ▲ 대한항공은 오는 8월 25일까지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사생대회 참가자 접수를 받는다고 19일 밝혔다.ⓒ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오는 9월 23일 개최 예정인 제9회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사생대회 참가자 접수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접수 기간은 8월 25일까지다.

    매년 대한항공은 미래 꿈나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사생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9회째인 이번 대회는 '나의 가장 친한 친구, 머핀을 소개합니다'로 어린이들에게 안정감과 친밀감을 주는 반려동물을 주제로 정했다.

    특히 이번 대회부터는 전국의 모든 내외국인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해외 주재 한인초등학교 어린이들까지 참가 대상을 넓히는 등 참여 기회를 대폭 확대했다.

    참가자 선정은 내국인의 경우 학교장 추천 받은 접수 대상자 중 심사를 거쳐 300팀을 선정한다. 외국인과 해외 주재 한인초등학교 어린이의 경우 신청서와 원본 작품 제출 대상자 중 30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자는 오는 9월 6일 발표하며 본 대회는 9월 23일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대한항공이 주최하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미술협회, 보잉사가 후원을 맡았다. 대회 1등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실제 대한항공 항공기 동체에 래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