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7주 만에 조회수 1000만 넘어…기능 및 편의성 재치있게 담아내'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착탈식 배터리' 탑재, 초미세먼지 99.9% 차단 등 강점올 하반기 호주, 미국 등 순차 출시 예정
  • ▲ LG 코드제로 A9 광고 영상의 스틸 컷. ⓒLG전자
    ▲ LG 코드제로 A9 광고 영상의 스틸 컷. ⓒLG전자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의 광고 영상이 조회수 1000만건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11일 LG전자는 지난 6월 방송인 서장훈씨를 모델로 한 코드제로 A9의 광고 영상을 SNS에 공개한 이후, 7주 만에 조회수 1000만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1분 18초 분량의 영상은 서장훈씨의 청결하면서도 익살스러운 이미지를 활용해 코드제로 A9의 성능과 위생성, 사용 편의성 등을 쉽고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세계 최고 수준의 140W 흡입력 ▲4단계 길이 조절이 가능한 편의성 ▲마루, 침구, 카펫 등 청소 대상에 최적화된 전용 흡입구 ▲벽을 뚫지 않고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전용 충전대 등 다양한 장점들을 재치있게 담아내 네티즌들의 호응을 얻었다.

    코드제로 A9은 해당 영상을 통해 출시 3주 만에 1만대가 판매됐다. 이는 지난 2015년 선보인 '코드제로 핸디스틱'에 비해 3배 이상 빠른 속도다.

    이 제품은 비행기의 제트엔진보다 16배 더 빠르게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했다. 또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2중 터보 싸이클론' 기술을 통해 공기 속의 미세먼지까지 분리시켜 흡입력을 오랫동안 유지시킨다.

    LG화학의 고성능 착탈식 배터리 2개를 사용해 최대 80분까지 연속 사용할 수 있으며, 헤파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이 초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99.9% 차단해준다. 

    이 밖에도 알러지를 일으키는 물질을 제거해 영국알러지협회(BAF)로부터 공식 인증을 획득했으며, 청소기에서 나오는 바람이 사용자의 반대편을 향하도록 디자인 된 것이 특징이다.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사장은 "소비자들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코드제로 A9의 장점인 흡입력, 위생, 사용 편리성 등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코드제로 A9을 한국과 대만에 출시한 데 이어 올 하반기부터는 호주와 미국 등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