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미니멀' 콘셉트… 골드·블루 등 4종
  • ▲ 현대엘리베이터 신제품 '네오' 4종. ⓒ현대엘리베이터
    ▲ 현대엘리베이터 신제품 '네오' 4종. ⓒ현대엘리베이터

     

    현대엘리베이터가 디자인과 건축 효율을 강화한 신제품 네오(NEO)를 4일 출시했다.

     

    네오는 엘리베이터의 디자인 요소를 중시하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Modern&Minimal(모던&미니멀)'을 콘셉트로 개발한 제품이다. 색상은 화이트·골드·블루·블랙 등 총 4종.

     

    초슬림 단일 천장을 적용해 2450mm의 높은 천장고를 확보하고, 상·하부와 벽면을 잇는 선형(線形) LED 조명을 설치했다. 층수와 운행 상태를 보여주는 위치표시기(Indicator)는 다크 그레이와 블랙 투톤 컬러를 매칭했다.

     

    공간과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현대엘리베이터의 핵심 기술도 모두 적용됐다. 별도의 기계실이 필요 없는 MRL(Machine-Room-Less) 기종의 네오는 국내 최소 승강로 및 피트 깊이를 구현해 공사비는 줄이고 공간 효율은 높였다.

     

    또한, 자체 개발한 세계 최고 고효율 동기 권상기를 장착해 에너지 소모량을 최소화했다.

     

    현대엘리베이터 관계자는 "분속 60~105m, 8~17인승 등 선택 폭을 넓혀 다양한 건축물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신제품 네오 출시로 확대되고 있는 중저층 시장 지배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