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정원e샵, '영수증 리워드 서비스' 실시, 오비맥주,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2017' 후원 등
-
◇ 대상 정원e샵, '영수증 리워드 서비스' 실시
대상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이 오프라인 구매 영수증을 모바일앱에 찍어 올리면 적립금으로 페이백해주는 '영수증 리워드 서비스'를 실시한다. 리워드.jpg전국 마트, 편의점, 슈퍼에서 '청정원'이나 '종가집' 브랜드 상품을 구매한 후 정원e샵 모바일앱에 접속, 구매 영수증을 촬영하여 전송하면 1~3일 이내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인증 대상 영수증은 온라인몰을 제외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내역이어야 하며 영수증 발행일로부터 익일 24시 이내에 촬영 인증하면 적립금 혜택을 받게 된다. 적립금은 영수증에 포함된 청정원, 종가집 상품별 구매 금액의 3%이며, 1회 참여 시 최대 적립 가능 금액은 3000원, 월 최대 1만원 적립할 수 있다.
'영수증 리워드 서비스'를 통해 지급받은 적립금은 정원e샵의 다양한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정원e샵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오비맥주,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2017' 후원
오비맥주가 물 관련 국내 최대 행사인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2017'(Korea International Water Week 2017)을 공식 후원한다. 올해 2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국제물주간'은 국토교통부, 환경부,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한국수자원공사가 공동주최하고 한국물포럼이 주관하는 행사로 20일부터 23일까지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국제물주간'은 세계 약 70여 개국 물 관련 정부·민간·기관·학계 관계자 등 1만5000여 명이 참여헤 국내 물 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국제 물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고위급 회담, 각종 주제별 세미나, 포럼, 경진대회, 전시회 등 총 63개 물 관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오비맥주는 국제물주간을 맞아 한국물포럼과 함께 연중 캠페인으로 운영하는 물 환경교육 프로그램 '수호천사 물 사랑 환경교실' 특별 공개강좌를 연다. 경주지역 4개 초등학교 학생 30여 명을 초청, 물 환경에 관한 이론 수업과 교구를 활용한 체험 학습을 실시한다. 물·환경 관련 게임과 퀴즈 대회도 마련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물 관련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한 우수 팀에 '오비 골드오션상'을 시상한다.
◇ 남양유업, 추석 앞두고 동반 협력사에 50억원 거래대금 조기 지급
남양유업이 추석을 앞두고 동반 협력사들의 자금운용을 돕고자 거래대금을 22일에 조기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예년보다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임금, 상여금, 납품 대금 등 자금 수요가 많은 협력사들이 자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남양유업은 거래하고 있는 협력업체 중 선 자금지급이 필요한 25개사에, 8월 거래대금 총 50억원을 본래 지급기한인 29일보다 일주일 앞당긴 22일 모두 지급 완료할 예정이다.
외부 협력사와 금품과 선물 금지 등의 내용을 담은 '클린 명절 캠페인'을 시행헤 건전한 명절 문화 조성에 앞장 서 온 남양유업은 이번 하도급 거래 대금 조기 지급을 통해 협력사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는 상생 협력에도 앞장 선다는 계획이다. 남양유업은 불공정 거래행위, 부당이득 부정행위, 비윤리적 행위 등을 상시 감시하기 위해 클린센터를 운영 하고 있다
◇ 파리바게뜨, 다양한 한가위 프로모션 진행
파리바게뜨가 추석 연휴를 맞아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동요 '상어가족'으로 유명한 IT콘텐츠기업 스마트스터디와 협업해 '핑크퐁 피크닉백'을 선보인다. 소비자들은 23일부터 파리바게뜨 제품을 1만원 이상 구입 시 4000원에 피크닉백을 구매할 수 있다.
연휴 기간 중 장거리 운전을 앞둔 소비자들을 위한 제휴 서비스도 제공한다. 타이어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파리바게뜨 아메리카노 교환 쿠폰을 증정한다. 파리바게뜨 제품을 2만5000원 이상 구매할 경우 티스테이션에서 와이퍼를 무상으로 교체해주거나 10대 안전점검 쿠폰을 제공한다.
운전자가 네비게이션 서비스 '티맵(T map)'을 통해 설정한 목적지 인근에 파리바게뜨 매장이 있을 경우 팝업 쿠폰(아메리카노 1+1)을 지급한다.
해피앱과 연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베스트 샌드위치와 샐러드 제품 구매 시 1000원 혜택, 10월 1·4·7일 등 각 날짜 별로 제품 구매 시 최대 2000원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뮤직' 플러스 친구에게 선착순으로 파리바게뜨 아다지오 컵커피 1+1 쿠폰을 증정하고 '삼성카드 링크(LINK)·현대카드' 사용자가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2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2000원을 혜택을 지급한다. '카카오페이'를 플러스 친구로 등록한 선착순 20만 명에게는 파리바게뜨 제품 1만 원 이상 제품 구매 시 25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리바게뜨는 모바일로 미리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 실속 있는 구매를 지원한다. 추석 당일인 10월 4일까지 해피앱을 비롯해 모바일앱인 카카오, G마켓, G9, 11번가 등에서 파리바게뜨 선물 케이크 14종이나 추석 관련 제품을 미리 구매하면 최대 20%의 혜택을 제공한다. SK텔레콤 멤버십 카드 소지자에게도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
◇ 롯데리아, 국가고객만족도(NCSI) 패스트푸드 부문 7년 연속 1위
롯데리아가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패스트푸드 부문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롯데리아는 19일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7 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인증식'에서 패스트푸드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돼 인증패를 받았다.
NCSI(국가고객만족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 만족 측정모델로, 국내에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사용 경험이 있는 고객이 품질과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선정하는 고객만족지수이다.
롯데리아는 패스트푸드 부문 7년 연속 1위 원동력으로 전통성과 트렌드를 조합한 신제품 개발을 꼽았다. 국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불고기버거는 25년간 국내 판매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불고기버거의 전통을 이어갈 한우불고기버거 등 한국인 입맛에 맞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트렌드에 맞춘 모짜렐라 인 더 버거, 아재, 와규 버거 등 프리미엄 제품 출시로 고객 만족을 위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 이디야, 가맹점 상생 위한 '서비스 교육팀' 신설
이디야커피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도모하고 이디야커피 이용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서비스 교육팀'을 신설했다. 이디야커피는 서비스 교육을 전담하는 '서비스 교육팀'은 가맹점과의 현장 소통과 상생을 강화하고 전국 2000여 매장의 서비스 만족도 제고에 나선다. 어느 매장을 방문하든 일관성 있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디야커피는 여러 부서에서 개별적으로 담당하던 교육 및 지원 내용을 '서비스 교육팀'으로 일원화하고 전문성을 갖춘 인력을 채용해 기존 교육 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했다. 첫 번째 시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 하반기에는 가맹점 운영지원 업무를 담당하는 '수퍼바이저'에 대한 역량 강화와 매장 위생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이 시행된다.
수퍼바이저는 정기적으로 가맹점에 방문해 위생점검 및 매장 운영에 관한 각종 노하우 제공, 본사와 가맹점 간의 커뮤니케이션 등 핵심 역할을 한다. 수퍼바이저의 역량 강화는 곧 가맹점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며 본사와 가맹점 상생의 첫 단추다. 서비스, 위생 등 다양한 역량을 갖춘 종합 컨설턴트로 수퍼바이저를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피그인더가든, 만두카 코리아와 함께 '요가인더가든' 진행
SPC그룹의 샐러드 전문 브랜드 '피그인더가든(PIG IN THE GARDEN)'이 글로벌 요가 의류 및 용품 브랜드인 만두카 코리아와 함께 '요가인더가든(Yoga in the Garden)'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23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진행되며 요가 전문 강사와 함께 요가 수련을 하고 피그인더가든의 시즌 제품인 '파워 보울 샐러드 세트'를 함께 즐기는 체험형 이벤트다.
'파워 보울 샐러드 세트'는 고구마, 퀴노아, 아보카도, 닭 가슴살 등으로 구성돼 열량은 낮추고 영양소는 높인 것이 특징으로 살짝 매콤한 타코 드레싱을 가미해 풍미를 더했다.
요가 프로그램은 지친 현대인들의 불균형한 몸을 바로잡고 따라 하기 쉬운 요가 동작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SNS 스타 요가 강사인 정세미 씨가 직접 진행한다. 참석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만두카 요가매트 및 타월 등의 다양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피그인더가든 공식 인스타그램 내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20명 선발 예정이다. 참가비는 2만원이며 수익금은 전액 환경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피그인더가든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엔제리너스커피, 가을 신제품 '코코넛 음료 2종' 출시
엔제리너스가 가을을 맞아 신제품 '코코넛 음료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제품은 가을에 어울리는 깊고 풍부한 커피와 연유의 달콤함, 코코넛의 고소함이 조화로운 '코코넛 밀크 라떼'와 부드러운 코코넛과 우유가 만나 담백하면서도 달콤한 코코아 의 조화가 돋보이는 '코코넛 초코 모카'이다. 가격은 스몰 사이즈 기준 각각 5800원.
◇ 롯데주류 '스카치블루', 추석 맞이 소비자 이벤트
롯데주류의 정통 스카치 위스키 '스카치블루'가 추석을 맞아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카치블루 선물세트' 안쪽의 이중 스티커를 제거한 뒤 이벤트 응모 숫자를 사진 촬영해 문자로 보내면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휴대전화, 영화 예매권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 CJ제일제당, 가정간편식(HMR) 추석 선물세트 올해 첫 선
CJ제일제당이 추석을 맞아 가정간편식 제품으로 구성한 HMR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가정간편식 선물세트는 '비비고 가정간편식 선물세트' 3종과 '고메×와인 DIY 세트' 등 총 4종이다. CJ제일제당의 가정간편식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와 '고메'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비비고 가정간편식 선물세트'는 한국인이 가장 즐겨먹는 국·탕·찌개로 구성했다. 명절 기간에도 간편하게 한끼 식사를 대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인 육개장을 비롯해 설렁탕, 사골곰탕 등으로 구성했다. 1만~2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실용성을 살리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홈플러스를 비롯해 CJ온마트, G마켓 등 온라인 경로에서 구매 가능하다.
'고메×와인 DIY 세트'(2만7500원)는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와인 브랜드 '실레니(Sileni)'와 컬래버레이션한 콘셉트의 선물세트다.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도 전문점 셰프의 미식(美食) 요리를 즐길 수 있고 와인과 궁합이 잘 어울리는 '고메 상온간편식' 3종을 구성했다. '고메 상온간편식' 3종을 구매하면 실레니 셀라 컬렉션 피노누아 375ml 와인을 36%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기프트 박스에 선물세트 형태로 포장이 가능하다. '고메×와인 DIY 세트'는 여의도 IFC몰에 위치한 올리브마켓에서 판매한다.
◇ 풀무원로하스, 추석선물세트 출시
풀무원건강생활이 다양한 추석선물세트를 마련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프리미엄 방문판매 브랜드 풀무원로하스의 홍삼 제품은 GAP(우수농산물관리) 인증 인삼을 선별해 저온건조방식으로 제조한 홍삼에 전통 원료를 과학적으로 배합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금사환'(30환, 18만원)은 GAP 인증 인삼으로 만든 홍삼농축액에 산삼배양근, 바다제비집, 녹용 등을 담았다. '진효원'(10병, 8만원)은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에 좋다. 스틱형 '매실활력청'과 '마카활력청'은 풀무원 로하스건강생활연구소가 개발한 저온건조 홍삼농축액과 홍삼칩에 마누카꿀을 더해 기능과 맛, 씹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비타민과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도 선보인다. '테라타민'(1개월분 5만5000원, 3개월분 16만원)은 비타민B와 비타민D가 강화된 멀티비타민미네랄 제품으로 비타민 함량이 하루 권장량 대비 최대 2083%가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데일리 프로바이오틱스'(1개월분 6만5000원, 3개월분 18만원)는 장까지 살아가는 9종의 프로바이오틱스가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켜 배변활동을 도와 장 건강을 지켜주는 제품이다.
풀무원로하스 추석 선물세트는 풀무원건강생활의 방문판매 유통채널인 풀무원로하스 헬스어드바이저와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배스킨라빈스, 추석 선물 세트 출시하고 TV CF 온에어
배스킨라빈스가 추석 시즌을 맞아 명절과 잘 어울리는 디저트로 구성된 추석 선물 세트 6종을 출시하고 TV-CF를 방영한다. '아이스 모나카 세트'는 바삭한 모나카 피 사이에 초콜릿 코팅 바닐라, 밀크 초콜릿, 그린티 3가지 맛 아이스크림과 토핑을 샌드한 아이스 모나카를 각 2개씩 담아 6개 들이 한 세트로 구성했다. 가격은 1만4000원.
'스노우 모찌', '아이스 마카롱', '아이스크림 롤' 등을 다양하게 조합한 '디저트 샘플러 세트'(1만7800원), '디저트 파티 세트'(1만4200원), '올인원 세트'(2만300원) 등을 함께 선보인다. 추석 명절 기간 동안 싱글 레귤러 6개를 담은 '버라이어티 팩'(1만6000원)과 파인트 4개를 담은 '핸드팩 세트'(2만7000원)도 명절 전용 패키지에 담아 제공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추석 선물 세트 출시를 기념해 중후한 매력의 중년배우 김영철을 모델로 한 코믹한 스토리의 TV광고를 제작해 방영할 예정이다.
◇ 롯데제과, '크런키 더블크런치바x돼지바' 출시
롯데제과가 크런키 더블크런치바에 롯데푸드의 대표 빙과제품인 돼지바의 콘셉트를 적용한 '크런키 더블크런치바x돼지바'를 출시했다. 돼지바의 초코 쿠키칩이 제품 겉면을 감싸고 속에는 딸기 크림을 삽입해 상큼함을 살렸다. 기존 크런키바의 장점인 캐러멜의 쫀득함과 웨하스롤의 바삭한 식감은 그대로 유지했다.
포장지에는 돼지바와의 연관성을 높이기 위해 돼지바의 캐릭터와 빨간 색상을 살린 디자인을 적용했다. '크런키 더블크런치바x돼지바'는 출출할 때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평소 돼지바와 크런키바의 맛과 식감을 선호하는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량은 29g, 가격은 편의점 기준 1300원.
롯데제과는 최근 자사 브랜드를 다른 기업의 브랜드와 연계한 여러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치토스 맛을 살린 '치토스 치킨', 죠스바, 마가렛트 등의 캐릭터를 활용한 패션 제품을 선보이는 등 브랜드 이미지에 신선함을 주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 글렌피딕, '월드 모스트 익스페리멘탈 바텐더 2017'서 바텐더 임병진·조향사 민경준팀 우승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글렌피딕(Glenfiddich)이 최근 성황리에 종료된 '월드 모스트 익스페리멘탈 바텐더(World's Most Experimental Bartender) 2017' 국내 결승대회에서 바텐더 임병진과 조향사 민경준팀이 우승했다고 밝혔다.
'월드 모스트 익스페리멘탈 바텐더'는 글렌피딕이 진행하는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최초의 전세계 바텐더 대회로 국내에서는 올해 처음 진행됐다. 실험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대회로 바텐더가 주류 분야 이외의 전문가와 협업해 새로운 바 문화를 개척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국내 대표로 뽑힌 임병진, 민경준팀은 한남동 마이너스 바에서 열린 결승 무대에서 '위스키의 추억'을 주제로 한 실험적인 결과물을 선보여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았다. 글렌피딕 12, 15, 18, 21년을 이용해 네 가지 향수를 제작하고 글렌피딕 12년을 바탕으로 한 '더 플레이버' 칵테일을 선보여 글렌피딕의 고유의 향을 강조했다.
우승팀은 대한민국 대표 자격으로 오는 11월 스코틀랜드 글렌피딕 증류소에서 열리는 '월드 모스트 익스페리멘탈 바텐더' 세계 대회에 출전, 각 국가 우승팀들과 대결하게 된다. 위스키 관련 교육 참가와 투어 스코틀랜드 및 영국 투어 기회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