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NCSI (국가고객만족지수) 음료 부문 5년 연속 단독 1위 기업 선정, 디아지오, 한가위 위스키 선물 세트 출시 등
-
-
-
-
▲ 롯데칠성음료, NCSI (국가고객만족지수) 음료 부문 5년 연속 단독 1위 기업 선정.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NCSI (국가고객만족지수) 음료 부문 5년 연속 단독 1위 기업 선정
롯데칠성음료가 1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7 NCSI(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시상식'에서 5년 연속 음료 부문 단독 1위 기업에 선정돼 인증패를 받았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국가고객만족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국내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총 73개 산업, 316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평가한 만족지수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칠성음료는 세부 항목인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고객충성도 및 고객유지율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5년 연속으로 음료부문 단독 1위를 차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델몬트, 칸타타 등의 대표 브랜드의 높은 고객 만족도와 함께 강한탄산 '칠성스트롱 사이다', 고흐의 명화(名畵)를 더한 '칸타타', 1인 가구를 위한 '아이시스8.0' 1.0L 출시 등 음료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고객의 다양하고 차별화된 욕구를 만족시킨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
-
-
▲ 2017 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인증식에 참석한 롯데주류 이종훈 대표이사(좌)와 조선일보 홍준호 대표이사. ⓒ롯데주류
◇ 롯데주류,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소주·맥주 부문 1위
롯데주류가 19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시상식'에서 맥주, 소주 부문 각각 단독 1위에 선정돼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롯데주류가 지난 2014년 출시한 정통 독일식 맥주 '클라우드'는 맥주 발효원액에 추가로 물을 타지 않는 '오리지날 그래비티 공법'을 적용해 풍성한 거품과 풍부한 맛과 향을 인정 받아 3년 연속 맥주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세계 최초 알칼리 환원수로 만들어 '부드러운 소주'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처음처럼'도 고객만족도, 고객충성도 등 세부 조사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
-
-
▲ 더블유 시그니처. ⓒ디아지오코리아
◇ 디아지오, 한가위 위스키 선물 세트 출시
디아지오코리아가 추석 위스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조니워커, 윈저, 벨즈 등 정통 스카치 위스키부터 오반, 탈리스커 등 싱글몰트 위스키까지 총 20여종으로 구성됐다. 최근 새로운 디자인과 이름으로 재 탄생한 조니워커 18년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35도 저도주 더블유 아이스, 더블유 시그니처도 포함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전세계 1위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 선물세트는 블루레이블, XR 21년, 골드 리저브 리미티드 에디션, 조니워커 18년, 그린레이블, 블랙레이블, 레드레이블 등 총 7종이다.
조니워커 블루레이블은 대형마트 기준 26만5000원대(750ml), 조니워커 XR 21년은 19만8000원대(750ml), 조니워커 18년은 12만9000원대(750ml), 조니워커 골드리저브 리미티드 에디션은 7만3000원대(750ml)로 구성된다. 조니워커 더블블랙은 4만9000원대(700ml),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은 3만6000원대(500ml)에 홈술 족을 위한 50ml 소용량 2병이 함께 포함됐다.
윈저 (Windsor)는 윈저 21년이 9만8000원대(500ml), 윈저 17년이 4만2000원대(450ml), 윈저 12년이 2만8000원대(500ml)로 구성됐다. 35도 저도주 더블유 시그니처는 4만4000원대(450ml), 지난 2015년 영국 본사와 2년여의 연구개발을 거쳐 한국 시장에 출시된 후 초도물량 완판으로 항공운송을 동원하기도 했던 더블유 아이스는 2만6000원대(450ml)로 출시된다.
-
-
-
▲ 동원F&B, 미니언즈 참치캔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 출시. ⓒ동원F&B
◇ 동원F&B, 미니언즈 참치캔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 출시
동원F&B가 미니언즈 참치캔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동원참치의 35년 역사 최초로 컬래버레이션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으로 귀여운 미니언즈의 표정이 각각 다르게 새겨진 24종의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이 가능해 국내는 물론 해외 미니언즈 마니아들의 수집욕까지 자극한다.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는 기존 '동원 고추참치'보다 매운맛을 강화했다. 국산 청양고추와 베트남산, 태국산, 인도산 고추 등 세계 각국의 매운 고추 4종을 혼합해 매운맛을 더했다. 고추장으로 감칠맛을 더했으며 아삭한 스위트콘 알갱이도 담았다. 100g의 소단량으로 출시돼 1인분으로 알맞으며 밥 반찬은 물론 술안주로 활용하기 좋다. 가격은 1980원이며 이마트 등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판매한다.
-
-
-
▲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신규 광고 공개.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신규 광고 공개
하이트진로가 쇼미더머니6 대표 래퍼들과 함께 필라이트의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 역대급 시즌으로 평가받으며 각종 음원사이트 차트를 휩쓴 Mnet '쇼미더머니 6'의 스타 래퍼, 넉살, 라이노, 면도, 우디고차일드를 모델로 선발하고 필라이트의 뛰어난 품질과 가성비 장점을 강조하는 힙합 감성 넘치는 광고를 제작했다.
필라이트의 뛰어난 가성비를 표현하기 위해 '쇼미더머니 6' 프로듀서로 참여한 다이나믹듀오 팀의 공연 곡인 'n분의 1'을 활용했다. '필라이트라면 n분의 1말고 내가 한턱 쏜다' 는 랩 가사를 통해 가성비를 재치있게 전달한다. 열정 넘치는 래퍼들의 마트 쇼핑 모습과 카트를 가득 채운 필라이트를 부담 없이 한 턱 쏘는 넉살의 익살스러운 모습이 흥겨운 분위기다. 이번 광고는 오는 20일 방영될 예정이다.
국내 최초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는 출시 100일만에 총 120만 상자가 판매됐다. 약 3400만 캔(355ml캔 환산기준)을 판매한 것으로 1초에 4캔씩 판매된 꼴이다. 뛰어난 가성비와 코끼리 캐릭터를 활용한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이 젊은 층 사이에 입소문이 나면서 품절대란으로 이어지는 등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
-
-
▲ 신세계푸드가 개발한 비건 베이커리.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채식주의자를 위한 '비건 베이커리' 4종 개발
신세계푸드가 계란, 우유, 버터 등 동물성 재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비건베이커리(Vegan Bakery)를 개발했다. 계란, 우유, 버터를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촉촉하고 부드러운 케이크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팽창제 역할을 하는 계란 대신 식물 성분 재료를 활용해 볼륨감과 응집력을 높이고 촉촉함을 증가시켰다. 우유와 버터는 두유와 베지터블 오일 등 식물성 재료로 대체해 보습력과 가벼운 식감을 만들어냈다.
신세계푸드는 국내 업체 중 최초로 영국채식협회(Vegetarian Society)로부터 비건 베이커리 인증을 획득했다. 영국채식협회는 우리나라 식약처로부터 식품 및 축산물에 대한 표시광고 인증보증기관으로 인정받은 기관이다.
비건 베이커리 4종은 오는 20일부터 주요 스타벅스와 스무디킹 매장에서 판매된다.
스타벅스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바나나와 사과의 맛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는 '바나나 피칸 파운드'(4900원), '애플 시나몬 크럼블'(4900원) 2종이다. 스무디킹에서는 생당근, 블루베리와 함께 스무디 재료인 인핸서가 함유된 '당근 호두 머핀'(3100원), '블루베리 크럼블 케이크'(4000원) 2종이 출시된다.
국내에서 완전 채식을 하는 비건 인구는 약 50만명으로 추산되며 이는 10년 전에 비해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이들의 입맛을 잡기 위한 관련시장도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에서 운영 중인 채식 전용 레스토랑 및 베이커리는 300여곳으로 5년 전보다 2배 이상 늘었다.
-
-
-
▲ 초록마을, 추석 선물세트 선봬. ⓒ초록마을
◇ 초록마을, 추석 선물세트 선봬
초록마을이 추석 선물세트를 다음달 3일까지 전국 480여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 모바일 앱에서 판매한다. 대표적인 유기인증 선물세트로는 유기농혼합과일세트(사과∙배, 9만원), 유기홍삼순액100(80mL 30포, 11만원), 유기수산인증신안바다재래김세트(혼합, 4만2000원), 유기농흑화고혼합세트(2호, 흑화고1입, 건표고절편 2입, 5만5,000원) 등이 있다.
2만~4만원대의 실속형 선물세트는 국내산 쌀 조청으로 만든 전통한과 고향생각(2만5000원), 과일액상차세트(2호 3만3000원), 남해바다멸치세트(실속3종 3만9000원), 초록햄세트(2호 4만9800원) 등이 있다.
초록마을은 추석 선물세트 판매 기간 동안 상품증정, 청구할인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초록마을 선물세트를 50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한다. 삼성카드로 15만원 이상 누적결제 시에는 7000원의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일부품목의 경우 구매개수에 따라 동일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1 덤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상품구매와 프로모션에 대한 문의사항은 초록마을 고객만족센터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
-
-
▲ 대상웰라이프, 면역력 높이는 추석선물 2종 출시. ⓒ대상웰라이프
◇ 대상웰라이프, 면역력 높이는 추석선물 2종 출시
대상웰라이프에가 추석 시즌을 맞아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버섯과 홍삼을 주재료로 한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그대로 달인 귀한 버섯'은 차가버섯∙상황버섯∙동충하초∙꽃송이∙노루궁뎅이∙ 아가리쿠스를 비롯한 6가지 귀한 약용버섯을 그대로 담은 건강식품으로 방사능∙중금속∙잔류농약이 없는 삼무(三無) 처리로 안전성을 높였다.
대표 건강기능식품 '홍삼'은 홍삼 한 뿌리를 통째로 섭취할 수 있도록 한 '통째로 달여낸 전(全)홍삼'을 선보였다. 기존 물에 달여내는 방식이 아닌 초미세분말로 홍삼을 만든 뒤 물에 끓여 통째로 추출하는 방식으로 새롭게 적용해 음료 안에 홍삼이 그대로 남아있어 홍삼의 모든 영양성분을 온전히 섭취할 수 있다.
가격은 '그대로 달인 귀한 버섯'은 5만7000원에서 30% 할인된 3만9800원(50ml 30포), '통째로 달여낸 전(全)홍삼'은 7만9000원에서 30% 할인된 5만5000원(50ml 30포)에 구입 가능하며 추석 프로모션으로 두 제품 모두 3개 구입시 1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
-
-
▲ 상하농원 브랜드 샵, 롯데백화점 소공점에 그랜드 오픈. ⓒ상하농원
◇ 상하농원 브랜드 샵, 롯데백화점 소공점에 그랜드 오픈
전북 고창의 농어촌 테마공원인 상하농원이 18일 롯데백화점 소공점에 그랜드 오픈했다.
지난 11일 잠실점에 이어 18일 소공점에서 한층 다양한 제품과 알찬 구성으로 고객과 만났다. 상하농원이 오프라인에 브랜드 샵을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고객들은 온라인과 고창의 상하농원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제품들을 수도권에서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상하농원 브랜드 샵에는 햄공방, 과일공방, 발효공방, 빵공방 등 네 군데 공방 제품과 최상품의 유제품과 제빵 제품을 묶은 델리 제품, 상하농원 순백색 동물복지 유정란, 전라남북도 지역 장인 제품까지 총 130여 종의 품목이 망라된다.
상하농원 브랜드 샵은 자연에서 나오는 천연 식재료를 바탕으로 까다로운 생산 절차를 거친 제품들로만 채워진다. 식재료 채집부터 조리, 숙성, 포장은 물론 유통까지 모든 과정은 엄격하고 신중하게 이뤄진다. 프리미엄 제품군 가운데서도 모든 과정에 일일이 사람의 손길과 스토리를 담아 타사 제품들과의 차별화에 중점을 뒀다. 상하농원은 자사만의 고유한 생산방식을 통해 전통의 기초를 다지고 있다. 상하농원은 오픈에 맞춰 3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
-
-
▲ 베트남 하이펑성 띠엔랑현 기증식 (왼쪽부터 박동석 오리온 베트남 법인 부장, 최범림 오리온 재단 이사, 강원기 오리온 베트남 법인 대표이사, 빈 띠엔랑현 현장, 카잉 띠엔랑현 농업담당 부현장, 투언 띠엔랑현 법무담당 부현장. ⓒ오리온
◇ 오리온, '2017 베트남 고향감자 지원 프로젝트' 실시
오리온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베트남에서 현지 농가에 1억2000만원 상당의 농기계 등을 전달하는 기증식을 갖고 지난해에 이어 '2017 베트남 고향감자 지원 프로젝트'를 시행했다. 베트남 환경에 맞는 씨감자를 연구 생산해 농가에 보급할 수 있도록 하노이농생물연구소 (IAB)에 씨감자 연구 설비도 기증했다. 기증식에는 오리온 베트남 법인 강원기 대표이사를 비롯 오리온 재단 관계자, 베트남 정부 대표, 주 베트남 한국 대사관 관계자 등 약 30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베트남 고향감자 지원 프로젝트'는 중소 규모 농가가 많은 베트남 북부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농가 지원 프로그램이다. 오리온은 지난해에도 뜨마이면과 빈즈엉면에 1억원 상당의 농기계 등을 기증했다. 올해는 초등학교 책걸상 교체 등 아동과 청소년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이를 위해 오리온은 오는 11월 5000만원 상당의 교육 환경 개선 프로그램을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오리온 베트남 법인은 현지의 3000여개 감자 농가와 계약을 맺고 연간 약 1만5000톤에 달하는 감자를 '오스타'(O'Star, 한국명 포카칩) 등 감자스낵 생산에 사용하고 있다. 지난 2008년부터 계약 재배를 통해 감자를 조달하고 있는 오리온은 현지 농가에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고 우수한 품질의 감자를 공급 받으며 농가와 기업간 상생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포스트 차이나'로 부상하고 있는 오리온 베트남 법인은 2015년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한 데 이어 올해 상반기에는 1013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현지화 기준 15.1% 성장하며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
-
-
▲ CJ푸드빌 계절밥상, 도심 속 '친환경 농산물 직거래 장터' 연다. ⓒCJ푸드빌
◇ CJ푸드빌 계절밥상, 도심 속 '친환경 농산물 직거래 장터' 연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한식 패밀리 레스토랑 '계절밥상'이 농림축산식품부와 손잡고 오는 10월까지 서울∙경기∙대전 지역 매장 5곳을 선정해 두 달간 총 5차례에 걸쳐 '친환경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이 장터는 '농부의 정성, 계절의 즐거움이 가득한 찾아가는 가을 곳간'이라는 주제로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아 농가와 소비자간 만남의 장으로 기획됐다. 장터에는 경기 이천, 전남 장흥, 경북 상주 등 전국 농부들이 나서 직접 재배한 친환경 농산물과 가공품을 소개하고 건강한 농산물의 중요성을 알린다.
지난 주말 올림픽공원점 첫 장터를 시작으로 이 달 23일 광교, 10월 14일 판교점, 10월 21일 대전갤러리아점, 10월 28일 중동점까지 매주 1회(추석 연휴 주간 제외) 행사가 열릴 계획이다. 다음 달까지 진행하는 계절밥상 '친환경 농산물 직거래 장터'에서는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받은 고구마, 사과, 가지, 배추, 복분자 등 다양한 농산물을 판매할 예정이다.
-
-
-
▲ 탐앤탐스, 5년째 '비정규직 제로'… 정규직 100% 고용 달성. ⓒ탐앤탐스
◇ 탐앤탐스, 5년째 '비정규직 제로'… 정규직 100% 고용 달성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5년째 정규직 100% 고용을 달성했다. 탐앤탐스는 지난 2013년 직영 매장에서 근무하는 비정규직 바리스타 143명을 모두 정규직으로 전환했다. 탐앤탐스는 현재 400여 명의 본사 임직원 및 직영 매장 바리스타 전 직원이 정규직으로 근무하며 5년째 '비정규직 제로, 정규직 100%' 고용을 달성했다.
탐앤탐스는 지난 3월 핵심 원재료라 할 수 있는 원두 가격의 단가를 조정해 가맹점으로부터 긍정적 반응을 받았다. 오는 10월부터는 탐앤탐스 본사와 가맹점간의 상생을 도모하는 '투게더 캠페인(Together Campaign)'을 전개한다. 이를 통해 가맹점에 세무 수수료 및 방역과 보안 서비스의 비용 절감 혜택을 제공한다.
2018년 1월부터는 본사와 가맹점주가 동등한 사업 파트너임을 강조하며 가맹계약서 상의 갑, 을 용어 대신 '회사와 경영주'라는 표현을 사용한다. 매장 운영의 효율성 및 매출 도모를 위해 기존 운영 중인 'QSC 우수 매장 제도'와 '신규 매장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가맹 지원 활동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방침이다.
탐앤탐스는 장애인 고용과 소상공인과의 상생에도 적극적이다. 탐앤탐스는 장애인 의무고용률 227%로 초과 달성하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장애인 고용 우수 사업주'로 인증 받고 '2016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장애인 고용 신뢰기업으로 선정되며 트루컴퍼니 금상과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
-
-
▲ 호가든, '조이올팍 페스티벌' 후원. ⓒ오비맥주
◇ 호가든, '조이올팍 페스티벌' 후원
벨기에 정통 밀맥주 호가든이 23일부터 24일까지 잠실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는 '2017 조이올팍 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한다. 호가든은 축제 현장에서 '가을 정원'을 주제로 가을의 여유와 힐링을 체험 할 수 있는 브랜드 전용 공간 '오텀 가든(Autumn gaarden)'을 마련한다.
호가든 전용 부스를 방문하면 '호가든 생맥주'와 '호가든 로제' 병맥주를 음악 공연과 함께 즐길 수 있다. 관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했다. 호가든은 일러스트 동화책, 그림책, 작은 손전등 등 어린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소품들로 장식된 포토존에서 누구든지 자유롭게 사진촬영이 가능하다.
나만의 감성으로 만드는 일러스트 컵 홀더를 비롯해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제품 사진을 업로드하는 관객에게는 호가든 전용잔 모양의 원목 책갈피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싸이, 자우림, 마마무, 딘, 데이브레이크 등 대중가수들의 공연, 토크쇼, 놀이체험, 가족 심리상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