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CJ제일제당, 외국인 관광객 '명절음식 쿠킹클래스' 진행.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외국인 관광객 '명절음식 쿠킹클래스' 진행
CJ제일제당이 한가위를 맞아 지난 14일 서울 중구 동호로 CJ제일제당센터빌딩 백설요리원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명절음식 체험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서울시와 연계해 진행한 이번 행사는 추석을 앞두고 한국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전통 명절음식을 직접 만들고 시식해보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차례상에 빠지지 않는 명절음식인 전 종류와 외국인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한국 대표 음식 비빔밥을 함께 선보였다. 미국, 멕시코, 스웨덴, 벨기에, 싱가폴, 홍콩 등지에서 온 외국인들은 이강원 CJ제일제당 백설요리원 전문강사의 시연에 따라 버섯불고기비빔밥과 김치녹두전을 직접 만들고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비비고 떡갈비, 비비고 동그랑땡 등 CJ제일제당의 한식 전문 브랜드인 비비고 제품들을 활용해 간편하게 만드는 명절 전요리들도 함께 선보였다. 수업 후에는 한국 전통 디저트인 매실차와 한과를 시식하는 기회도 제공했다. CJ제일제당은 오는 28일에도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전통 명절음식 체험'을 테마로 한 쿠킹클래스를 한 차례 더 진행할 예정이다.
-
-
-
▲ CJ제일제당, 전사 헌혈 봉사활동으로 생명나눔 동참,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전사 헌혈 봉사활동으로 생명나눔 동참
CJ제일제당이 지난 14일 서울 중구에 소재한 본사에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발적 헌혈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생명나눔 활동을 통해 모인 혈액과 헌혈증은 도움이 절실한 이웃에 전달될 예정이다.
올해부터는 임직원이 언제든 헌혈증을 기부할 수 있도록 헌혈기부은행을 운영해 참여 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본사를 비롯한 전국 사업장에서 연간 15회에 걸쳐 헌혈 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
-
-
▲ 오비맥주,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 맞아 전국대리기사협회와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오비맥주
◇ 오비맥주,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 맞아 전국대리기사협회와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오비맥주는 15일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Global Beer Responsible Day, 이하 GBRD)'을 맞아 전국대리기사협회와 함께 서울 강남구 삼성동 일대와 전국 12개 주요 도시에서 음주운전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벌인다.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GBRD)'은 매년 9월 셋째 주 금요일로 오비맥주 글로벌 본사인 AB인베브가 바람직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해 2010년 지정한 날이다. AB인베브 전 임직원들이 우버 등 다른 대기업들과 함께 전 세계 소비자와 주류 판매자를 대상으로 청소년 음주 및 음주운전 예방 등 건전음주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오비맥주 김도훈 대표와 본사 임직원들로 구성된 오비맥주 '건전음주 봉사단'은 전국대리기사협회와 함께 서울 삼성동 일대 주요 상권을 돌며 음주운전 예방을 위한 가두 캠페인을 펼친다. 서울 이외에도 광주,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12개 도시 주요 상권에서 전국 영업지점 직원들이 동참해 건전음주 거리 캠페인을 벌인다.
-
-
-
▲ 오비맥주 '카스', 세계적 거장 셰프 '고든 램지' 모델로 한 TV광고 선봬. ⓒ오비맥주
◇ 오비맥주 '카스', 세계적 거장 셰프 '고든 램지' 모델로 한 TV광고 선봬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셰프이자 유명 TV 프로그램 진행자인 고든 램지가 한국의 음식과 맥주를 즐기는 모습을 담은 신규 TV 광고를 공개한다. 까다로운 미식가로 알려진 고든 램지의 객관적인 맛 평가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맥주 카스의 특색과 우수성을 알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치맥(치킨+맥주)', '삼맥(삼겹살+맥주)', '피맥(피자+맥주)' 등 기름진 음식과 라거 맥주의 궁합을 즐기는 한국의 고유한 식문화를 고든 램지의 시선에서 솔직하고 유쾌하게 담았다. '마스터셰프 코리아4' 준우승자인 셰프 겸 모델 오스틴강이 인생의 롤모델인 고든 램지를 만나 한국의 음식 문화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치맥'과 '삼맥'을 즐기는 장면도 등장한다.
고든 램지는 세계적인 레스토랑 가이드인 미슐랭 스타를 16개 보유한 세계 최정상급 마스터 셰프이자 레스토랑 운영자다. '헬’s 키친', '마스터 셰프', '램지의 키친 나이트메어' 등 유명 TV 프로그램의 진행자로서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과 허를 찌르는 독설로도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
-
▲ 15일 롯데리아 종각역점에서 롯데지알에스㈜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프랜차이즈산업협회 3자간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메뉴판 보급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 체결 후 정세균 국회의장(뒷줄 가운데)과 인화여고 학생들 및 노일식 롯데지알에스 대표이사(앞줄 좌) 이병돈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회장(앞줄 가운데), 박기영 한국프랜차이즈협회 회장(앞줄 우)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지알에스
◇ 롯데지알에스, 시각장애인 위한 점자 메뉴판 보급화 앞장
롯데지알에스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프랜차이즈산업협회 3자간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메뉴판 보급화를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세균 국회의장, 이병돈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회장, 박기영 한국프랜차이즈협회 회장, 노일식 롯데지알에스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인천 남구 인화여자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프랜차이즈 회사의 시각장애인용 점자 메뉴판 보급화'에 대한 정책 제안으로 검토 됐다. 국회의장실과 롯데그룹 간 시각 장애인 점자 메뉴판 보급 협의를 계기로 고객과의 접점이 높은 롯데지알에스가 시각 장애인 복지 증진에 앞장선다는 내용이다.
이번 협약으로 롯데지알에스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점자 메뉴판 보급화 공동 참여, 점자 메뉴판 제작 및 홍보 공동 참여, 시각장애인의 권리 증진을 위한 사회 캠페인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
-
-
▲ 롯데리아, '서울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야구 리그' 대회 성료. ⓒ롯데리아
◇ 롯데리아, '서울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야구 리그' 대회 성료
롯데리아가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운영하는 '서울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야구리그'가 지난 14일 고양시 삼송야구장에서 6개월간의 리그 대장정을 마쳤다. '2017 서울시 교육감배 학교 스포츠클럽 야구 리그'는 서울시 초·중·고등학교 100여개교 약 1000여명의 학생들이 리그 대회에 참석 했으며 약 6개월간의 진행된 예선리그를 거쳐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본선 및 결선 리그를 개최했다.
결선 리그 결과 덕암초등학교, 문현중학교, 배명고등학교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고 우승 학교에는 상장 및 트로피와 함께 야구 장비를 부상으로 지급했다. 롯데리아가 후원하는 '서울시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야구리그'는 2013년 사기업 최초 서울시 교육청과 학교 스포츠 클럽 야구 리그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이후 매년 1억원 후원으로 올해 누계 약 6억원을 지원하고 있다.
-
-
-
▲ 매일유업, 서울아산병원과 '노인 영양' 주제로 심포지엄 성료. ⓒ매일유업
◇ 매일유업, 서울아산병원과 '노인 영양' 주제로 심포지엄 성료
매일유업과 서울아산병원은 평창군 보건의료원과 함께 지난 14일 목요일에 매일유업 중앙연구소 MIC(Maeil Innovation Center, 경기도 평택 위치)에서 '지역사회 노인의 건강과 영양'이라는 주제로 예방적 건강관리 프로그램의 임상적인 효용성을 살펴보는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평창군 노인들을 대상으로 2015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영양과 운동 중심의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의 임상적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 보건소가 주도하는 예방적 차원의 노년층 건강관리 프로그램의 새로운 가능성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됐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65세 이상의 노인 인구들은 노년층에 적합한 운동과 영양섭취를 통해 노쇠 예방을 위한 건강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매일유업은 근감소증(사코페니아) 예방과 노년층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자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
-
▲ 오뚜기, 치즈의 맛과 풍미가 살아있는 '리얼치즈라면' 출시. ⓒ오뚜기
◇ 오뚜기, 치즈의 맛과 풍미가 살아있는 '리얼치즈라면' 출시
오뚜기가 치즈 본연의 맛과 풍미가 살아있는 신제품 '리얼치즈라면'을 출시했다. 국내 최초로 액상 치즈소스를 적용한 라면으로 깊고 진한 치즈를 라면으로 즐길 수 있다.
오뚜기는 체다치즈와 크림을 넣어 고소한 치즈의 맛과 풍미가 잘 발현되는 '리얼치즈라면'만의 노하우 있는 치즈소스를 만들어 냈다. 이 치즈소스는 오뚜기의 레토르트 기술과 유화 노하우로 개발한 액상치즈소스로 다른 분말형 치즈라면과는 차별화된 깊고 고소한 치즈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리얼치즈라면'의 면발은 치즈와 잘 어울리는 노란색의 면으로 더욱 쫄깃하고 찰진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마카로니, 미트햄맛후레이크, 건브로컬리, 건청경채, 건당근 등 리얼치즈라면에 어울리는 풍부한 건더기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중량 135g 4입 기준 가격은 4980원.
-
-
-
▲ 피츠 수퍼클리어·게토레이,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 공식 후원. ⓒ롯데주류
◇ 피츠 수퍼클리어·게토레이,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 공식 후원
'피츠 수퍼클리어'와 '게토레이'가 '2017 KEB하나은행-인천공항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를 공식 후원하며 스포츠 마케팅을 본격화한다. 이 대회는 여자테니스연맹(WTA)이 주관하는 국제여자 프로테니스 대회 중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열리는 WTA투어대회다.
경기가 열리는 16일부터 24일까지 올림픽공원 테니스코트 대회장에서 '피츠 수퍼클리어'와 '게토레이'를 독점으로 판매하고 대회장 A보드 광고와 TV중계 등을 통해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게토레이'는 스포츠 선수들이 격렬한 운동 후 갈증해소를 위해 즐기는 세계1위(유로모니터 2015년 기준) 스포츠음료로 'K리그 남자프로축구', 'KBL 남자프로농구', '대한스키협회', '프로야구 롯데자이언츠' 후원 등 지속적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
-
-
▲ 농심, 19일까지 제25기 농심 주부모니터 모집. ⓒ농심
◇ 농심, 19일까지 제25기 농심 주부모니터 모집
농심이 제25기 '주부모니터'를 이달 19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17년째 운영 중인 농심 주부모니터는 주부들의 살림 노하우와 깐깐한 목소리를 제품 개발과 마케팅으로 연결하는 농심의 대표적인 소비자 패널그룹이다.
모집 대상은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고 자녀가 있는 만28세에서 48세까지의 전업주부다. 주부모니터로 선발되면 제품 평가, 아이디어 제안, 시장조사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소정의 활동비와 농심 제품을 제공받는다. 활동기간은 올 11월부터 내년 6월까지 8개월 간이다. 신청은 농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농심은 올 초 '볶음너구리'를 출시할 때도 주부모니터의 의견을 반영했다. 주부모니터들은 가정에서 제품을 끓여보고 "볶는 시간을 30초 이내로 설정했으면 좋겠다, 해물의 풍미를 높였으면 한다" 등의 의견을 내놓았으며 농심은 이를 제품에 반영시켰다.
-
-
-
▲ 파스쿠찌, 추석 선물세트 6종 출시. ⓒ파스쿠찌
◇ 파스쿠찌, 추석 선물세트 6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추석 선물세트' 6종을 출시했다. 파스쿠찌는 집에서 간편하게 고급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 트렌드에 맞춰 홈 브루잉 용품부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콜드브루, 스틱 커피 등으로 구성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시타 홈브루잉 세트'는 원두 분쇄 기구인 '시타 핸드밀'과 싱글 오리진 원두, 드리퍼, 종이 필터로 구성해 핸드드립에 필요한 모든 용품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시그니처 모카포트 세트'는 파스쿠찌의 특별한 노하우로 블렌딩한 골든색 다크 원두와 에스프레소 추출도구인 모카포트로 구성했다. '시그니처 콜드브루 세트'는 콜드브루 원액 보틀로 구성해 각 가정에서 취향에 맞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실속형 제품이다. 이 밖에도 스틱 커피와 스택 머그, 싱글 오리진 원두 등 다양한 세트를 선보인다. 가격은 1만~5만원대.
-
-
-
▲ 페르노리카 코리아, 프리미엄 위스키 추석 선물세트 출시. ⓒ페르노리카 코리아
◇ 페르노리카 코리아, 프리미엄 위스키 추석 선물세트 출시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추석을 맞아 새로운 디자인의 프리미엄 위스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발렌타인 12년산 세트(500ml 4만원, 700ml 6만원)에는 샷 글라스 세트를, 발렌타인 마스터스(500ml 4만8000원, 700ml 6만5000원), 17년(500ml 11만원, 700ml 15만2000원), 21년 세트(500ml 16만원, 700ml 23만원)에는 온더락 글라스 세트를 함께 제공한다. '발렌타인 30년'(700ml, 1백5만원)부터 발렌타인의 가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발렌타인 파이니스트' 세트(700ml, 2만7500원) 등 총 6종으로 구성했다.
'로얄 살루트(Royal Salute)'는 영국 왕실 연회의 화려함을 예술작품으로 표현한 '로얄 살루트 21년 리젠트 뱅킷 패키지(Royal Salute 21Years Old The Regent’s Banquet Package)'(700ml 25만원, 500ml 18만원)를 출시한다.
'시바스 리갈(Chivas Regal)'은 국내 위스키 선물세트 시장에서 가장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는 1위로,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프리미엄 위스키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전용 잔 세트를 함께 구성했다. '시바스 리갈 12년'은 500ml(4만원)부터 700ml(6만원), 1000ml(7만원)까지 다양한 용량으로 구성됐고 '시바스 리갈 18년'(700ml 16만원)도 준비됐다.
-
-
-
▲ 동아오츠카, 추석맞이 '오로나민C 생기발랄화투' 한정판매.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추석맞이 '오로나민C 생기발랄화투' 한정판매
동아오츠카가 추석 연휴를 맞아 스페셜에디션 '오로나민C 생기발랄화투'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열두 달을 상징하는 화초 딱지에 전속모델인 전현무와 나라의 캐릭터를 담아 오로나민C 특유의 감성을 담아 제작됐다.
오로나민C화투에는 제품에 담겨있는 비타민C를 비롯해 비타민B군, 필수아미노산 등 기능성 설명과 역대 모델. 광고 콘셉트 등을 유머러스한 일러스트에 녹여내 웃음을 자아낸다. 동아오츠카는 공식 온라인몰에서 추석맞이 오로나민C화투를 한정 판매하고, 오로나민C 선물세트(10입·20입·50입)를 30% 할인가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