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장 방문 및 상담 사례도 평소 대비 2배 이상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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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이 다가오면서 부모님 선물을 마련하려는 자녀세대의 움직임이 분주해지는 가운데 안마의자가 효도선물로 주목 받고 있다.
29일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설과 추석 등 명절이 있는 달의 안마의자 주문량은 평월 대비 50%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밀려드는 제품 주문에 전시장 방문 및 상담 사례도 평소와 비교해 2배 이상 증가한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국내 소셜커머스 업체인 티몬이 올해 설을 앞두고 '명절선물 매출 순위 TOP 10'을 집계한 결과 '바디프랜드 안마의자'가 1위, 2위 어깨 안마기, 3위 애경 선물세트, 4위 쿠쿠 전기밥솥, 5위 아모레 선물세트로 나타났다.
지난해 추석을 앞두고 설문조사 전문기관 두잇서베이가 전국 30대 이상 남녀 69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명절선물 트렌드 조사'에서는 부모세대 응답자 4명 중 1명 이상(26.6%)이 가장 받고 싶은 효도선물로 '안마의자'를 꼽았다.
효도선물로 안마의자가 인기를 얻는 배경에는 건강, 휴식 등 삶의 질을 중시하는 인식의 확산이 헬스케어 제품 소비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최근 안마의자 이용과 건강 사이의 상관관계가 과학적, 의학적 연구에 의해 꾸준히 입증돼 시장의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는 점도 반영됐다.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와 건강 사이 연관성을 입증하기 위한 연구개발(R&D)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S대학병원이 실시한 '취침 전 전신 근육이완 마사지가 수면과 피로에 미치는 영향' 연구논문이 대한수면연구학회 학술지 'Journal of sleep medicine'에 게재됐다. 이미 특허 등록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의 '수면 프로그램'이 임상으로 입증되면서 부모님 효도선물로 더 주목을 받고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에는 수면 프로그램을 비롯해 스트레칭, 골프, 소화촉진-숙취해소, 림프 마사지 프로그램까지 총 13가지 자동 안마 프로그램이 적용돼 있다. 고객 개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최적의 맞춤형 마사지를 받을 수 있어 부모님 건강 관리에도 유용하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최근 삶의 질을 중시하는 인식이 확산되는 가운데 안마의자가 건강한 삶에 기여한다는 연구 결과도 꾸준히 발표되면서 부모님 효도선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며 "명절 전후는 구매에 앞서 제품을 체험하고 상담도 받으시려는 고객분들의 전시장 방문이 집중되는 시기"라고 말했다.
바디프랜드는 추석연휴 '효도가 먼저다'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1000만원과 100만원 여행상품권, 최신 안마의자 등 총 10억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이 마련됐다. '효도가 먼저다'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바디프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