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시니어 식생활개선 사업 펼쳐 등
  • ▲ 풀무원, 시니어 식생활개선 사업 펼쳐. ⓒ풀무원
    ▲ 풀무원, 시니어 식생활개선 사업 펼쳐. ⓒ풀무원

◇ 풀무원, 시니어 식생활개선 사업 펼쳐 

풀무원과 식자재 유통전문기업 푸드머스는 고령사회에 진입하는 2018년부터 '시니어 식생활개선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풀무원과 푸드머스는 고령사회(65세 인구 14% 이상)에 진입하는 내년부터 지역을 확대해 고령자 비율이 높은 농촌 3개 마을을 지정하고 총 120회에 걸쳐 시니어 식생활개산 사업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올해는 충북 음성군 대소면 연호동 마을 고령자 24명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고 있다.

'
시니어 식생활개선 사업'은 공동급식 '마을밥상' 운영, 영양상담, 찾아가는 식생활 교육 등 3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풀무원이 전체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푸드머스는 식자재를 공급한다. 푸드머스는 이 사업의 핵심 프로그램 '마을밥상'에 지난 2015년 국내 최초로 론칭한 시니어 전문 브랜드 '소프트메이드(Softmade)' 제품을 제공한다. 소프트메이드는 고령자의 치아상태에 따른 저작(음식을 씹는) 능력을 4단계로 구분해 부드럽고 영양균형을 맞춘 고령자친화식품이다. 

푸드머스는 지난 5월 실버케어 전문기업 롱라이프그린케어와 '고령자 식생활개선 및 급식서비스 표준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푸드머스와 롱라이프그린케어는 고령사회를 대비, 고령자를 위한 표준화된 급식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성남시 고령친화종합체험관과 고령친화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 ▲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 ⓒ동아오츠카

  • ◇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 편의점 음료 1위… "콜라 제쳤다"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가 올여름 편의점 판매순위 1위(GS25 POS데이터 기준)를 기록했다. '
    오로나민C'는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GS25 편의점 내 누적 매출 약 3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동종음료군 선두주자인 비타500을 역전한 수치다.  

    6월 한 달 기준으로 탄산·커피음료 등을 포함한 전체 음료군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며 편의점 대표 음료로 자리 잡았다. 의약외품드링크군에서는 박카스가 1위 자리를 선점했다. 동아오츠카는 오로나민C의 광고 등을 활용한 온라인마케팅으로 1020세대의 관심을 얻는 한편 제품의 기능성을 살린 오프라인 홍보로 직장인들에게도 지지를 받고 있어 팬덤효과를 누린 것으로 설명했다.

  • ▲ 28일 신세계푸드 임직원들이 추석을 맞아 서울 성수동 본사 인근에 거주하는 소외계층 66가정에 송편과 가정간편식을 전달했다. ⓒ신세계푸드
    ▲ 28일 신세계푸드 임직원들이 추석을 맞아 서울 성수동 본사 인근에 거주하는 소외계층 66가정에 송편과 가정간편식을 전달했다. ⓒ신세계푸드

  • ◇ 신세계푸드, 추석 맞아 75개 사업장에서 사랑의 도시락 1100개 나눔 행사 펼쳐

    신세계푸드가 추석을 맞아 독거노인 및 결손가정에 명절 음식을 제공하는 사랑의 도시락 나눔 행사를 펼쳤다. 
    지난 28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신세계푸드 본사를 비롯한 전국 75개 급식, 외식부문 사업장에서 동시에 실시된 봉사활동에서는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도시락 1100개를 각 사업장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과 결손가정에 전달했다. 

    신세계푸드 본사 임직원들은 도시락과 함께 추석을 맞아 직접 쪄낸 송편과 소불고기, 고기전, 맥적구이, 떡갈비 등 올반 가정간편식 4종을 본사 인근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및 결손가정 66개 가정에 전달하고 담소를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 ▲ 굽네치킨, 즉석 조리 시식차 '굽카' 운영… 사회 공헌 활동 펼쳐. ⓒ굽네치킨
    ▲ 굽네치킨, 즉석 조리 시식차 '굽카' 운영… 사회 공헌 활동 펼쳐. ⓒ굽네치킨

  • ◇ 굽네치킨, 즉석 조리 시식차 '굽카' 운영… 사회 공헌 활동 펼쳐 

    굽네치킨이 소비자들의 다양한 사연을 공모 받아 즉석 조리 시식차인 '굽카'를 출동시키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굽네치킨은 최근 '굽네치킨 3生 캠페인, 사랑을 굽네!'라는 테마로 노인 및 장애인 복지관에 굽카를 운영하며 따뜻한 사랑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 

    굽네치킨의 '3生캠페인'은 소비자의 건강, 가맹점의 발전, 직원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및 진행해 나가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3生캠페인'의 일환인 '굽카'는 가맹점의 홍보를 위해 운영되거나 지역 복지센터, 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소비자들의 사연을 공모 받은 후 무료로 치킨을 나누는데 사용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지금까지 운영된 굽카는 총 77회에 달한다.  

    굽네치킨은 노인 및 장애인 복지관을 대상으로 굽카 운영을 진행했다. 지난달 22일에는 노인 요양 및 주간보호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천 YWCA에 굽네 갈비천왕 18마리를 전달했으며 지난 8일에는 지역 아동 돌봄 및 어르신 교육 사업을 담당하는 성남시 산성동 복지관을 찾아 굽네 볼케이노 50마리를 전달했다.

  • ▲ CJ푸드빌 뚜레쥬르, '보름달 토끼에게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 ⓒCJ푸드빌
    ▲ CJ푸드빌 뚜레쥬르, '보름달 토끼에게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 ⓒCJ푸드빌

  • ◇ CJ푸드빌 뚜레쥬르, '보름달 토끼에게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 

    뚜레쥬르가 '소원을 이뤄주는 보름달 토끼'와 함께 덕담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름달을 닮은 뚜레쥬르 제품 인증샷과 소원을 작성해 필수해시태그(#뚜레쥬르 #보름달빵 #소원성취)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보름달을 닮은 '찰진 고구마 소보로'를 증정한다.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는 보름달 토끼와 함께 날리는 소원 풍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풍등 안에 이루고 싶은 소원을 입력하면 보름달 토끼가 풍등을 날려준다. 참여자 중 2000명을 추첨해 '찰진 고구마 소보로'를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10월 6일까지 진행하며 상세 내용은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한종갑 농심켈로그 대표이사. ⓒ농심켈로그
    ▲ 한종갑 농심켈로그 대표이사. ⓒ농심켈로그

  • ◇ 한종갑 농심켈로그 대표이사, 2년 연속 대한민국 리더 대상 수상

    한종갑 농심켈로그 대표이사 사장이 포춘코리아가 선정한 '2017 대한민국 LEADER 대상'을 수상하며, 2016년에 이어 2년 연속 최고경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29일 개최된 '2017 대한민국 LEADER 대상' 시상식에서 한종갑 대표는 사회책임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 대표는 지난 2014년 7월 취임한 이래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나눔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며 경영활동을 펼쳐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와 함께 4년 연속 기부 및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한 공로와 함께 지난 2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어린이들을 위한 건강한 아침식사 나누기' 협약(MOU)을 체결하고 열악한 식생활 환경의 국내 양육시설 아동들을 돕고자 노력한 점을 인정 받았다. 

    농심켈로그는 지역사회 재난 대응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5월 강원도 강릉∙삼척지역 산불 화재 발생 시 삶의 터전과 보금자리를 잃은 피해 이재민들을 위해 시리얼 총 1만인분을 전달했다. 7월에는 충남 서천군 한산면의 현미 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도 펼쳤다.

  • ▲ 이랜드 한식뷔페 자연별곡, 연휴맞이 기간 한정 신메뉴 출시. ⓒ이랜드
    ▲ 이랜드 한식뷔페 자연별곡, 연휴맞이 기간 한정 신메뉴 출시. ⓒ이랜드

  • ◇ 이랜드 한식뷔페 자연별곡, 연휴맞이 기간 한정 신메뉴 출시

    한식뷔페 자연별곡이 이달 27일부터 황금 연휴를 맞아 신메뉴 '새우랑 꽃게랑' 4종(
    새우완자 꽃게전골, 새우품은 떡갈비, 깐풍 새우에 꽃크랩, 보리새우 피자전)을 출시했다. 한정 메뉴는 내달 17일까지 3주 동안만 전국 자연별곡 매장에서 만날 수 있으며 평일 저녁, 주말, 공휴일 메뉴로 즐길 수 있다.

    '
    새우완자 꽃게전골'은 새우 완자와 꽃게를 다양한 야채와 함께 끓여내 구수하면서 칼칼한 맛이 특징으로 샐러드바에 세팅된 라면사리를 추가해 끓여먹을 수 있다. '새우품은 떡갈비'는 고기의 육즙과 새우의 탱글탱글한 식감의 조화가 일품인 떡갈비로 와사비 마요 소스와 즐길 수 있다. '보리새우 피자전'은 고소한 감자전 위에 토마토 소스와 사워크림을 더한 퓨전 요리이다. '깐풍 새우에 꽃크랩'은 깐풍소스에 튀긴 베이비크랩과 새우강정, 오징어를 넣고 덤블링 해 만든 요리로 바삭한 식감과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자연별곡 이용금액은 평일 점심 1만3900원, 평일 저녁 및 주말, 공휴일 1만9900원이며 매장별 이용 가능한 메뉴 및 가격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 파리바게뜨, 사과의 맛과 비주얼 구현한 '픽미(Pick Me) 애플 케이크' 출시.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사과의 맛과 비주얼 구현한 '픽미(Pick Me) 애플 케이크' 출시. ⓒ파리바게뜨

  • ◇ 파리바게뜨, 사과의 맛과 비주얼 구현한 '픽미(Pick Me) 애플 케이크' 출시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갓 딴 사과의 상큼한 맛과 모양을 그대로 살린 '픽미(Pick Me) 애플 케이크'를 출시하고 가을 시즌 한정 판매한다. 이 제품은 
    맛과 비주얼을 중시하는 디저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사과의 상큼한 맛과 모양을 그대로 본떠 보는 즐거움을 더한 제품이다. 귀여운 사과 모양을 그대로 구현해 SNS 인증 문화에 익숙한 2030세대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격은 2만6000원. 

    촉촉한 화이트 스폰지케이크 위에 고소한 구운 치즈, 아삭아삭한 사과의 식감을 살린 사과 콩포트를 쌓고, 부드러운 치즈크림으로 감싸 달콤한 사과와 진한 치즈의 풍미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 

  • ▲ 파리바게뜨, 사과의 맛과 비주얼 구현한 '픽미(Pick Me) 애플 케이크' 출시. ⓒ파리바게뜨

  • ◇ 배스킨라빈스, 10월 이달의 맛 '너는 참 달고나' 출시

    배스킨라빈스는 10월 이달의 맛으로 추억의 간식 '달고나' 맛을 담은 '너는 참 달고나'를 출시한다. 
    '너는 참 달고나'는 추억 속 달고나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한 맛으로 카라멜 아이스크림에 달고나 캔디와 부드러운 카라멜 리본을 넣어 만들었다. 가격은 더블주니어 기준 3800원. 이달의 케이크 '달콤달콤 달고나 케이크'(2만4000원), 이달의 음료 '너는 참 달고나 와츄원 쉐이크'(4800원), 이달의 디저트 '아이스 마카롱 달고나'(3300원)도 함께 출시했다. 

    배스킨라빈스는 10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0월 한 달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의 맛 포함한 더블 레귤러 또는 이달의 디저트 500원, 이달의 케이크 2000원, 이달의 음료 1000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참여시 해피포인트는 결제 금액 기준 0.5%가 적립 되며, 타 쿠폰, 타 행사, 제휴할인 등의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연휴를 맞아 '왕의 추석영수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월 1일부터 6일까지 배스킨라빈스 점포에서 제품 구입시 쿼터를 1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영수증 쿠폰이 발급된다. 쿠폰 사용기간은 6일부터 16일까지다. 

  • ▲ KGC인삼공사 '동인비', 한가인과 함께 하는 동인비 체험 행사 진행.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동인비', 한가인과 함께 하는 동인비 체험 행사 진행. ⓒKGC인삼공사

  • ◇ KGC인삼공사 '동인비', 한가인과 함께 하는 동인비 체험 행사 진행

    KGC인삼공사는 홍삼화장품 동인비의 롯데 잠실점 오픈을 기념해 전속모델인 배우 '한가인'과 함께 하는 동인비 체험행사를 실시한다. 
    29일 오후 2시부터 롯데백화점 잠실점 1층 동인비 매장에서 열리는 이번 이벤트는 홍삼화장품의 효능과 다양한 사용법을 고객들에게 직접 전달하기 위해 한가인과 유명 뷰티크리에이터 뷰링(이수린)이 고객들과 함께 홍삼오일을 직접 발라보며 제품을 체험한다. 

    유명 캘리그라피 각인 아티스트인 딩클리를 초청하여 고객이 원하는 메시지를 제품에 새겨주는 이벤트와 함께 퀴즈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9월 29일부터 10월 15일 기간 중 행사 사진이나 매장 전경을 개인 SNS에 올리면 동인비 키트 제품을 즉석에서 받을 수 있다. 

    KGC인삼공사는 다가오는 추석과 환절기를 맞이하여 전국 정관장 및 동인비 매장에서 오는 10월 15일까지 동인비 제품 구매 시 다양한 구매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