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유 포인트리 이용 오프라인 가맹점 바코드 결제도 가능
  • ▲ 리브메이트 게임센터 모바일 화면. ⓒKB금융지주
    ▲ 리브메이트 게임센터 모바일 화면. ⓒKB금융지주
    KB금융지주가 증강현실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을 탑재해 고객 편의성 향상은 물론 재미까지 선사하고 있다.

KB금융지주는 통합 모바일 멤버십 플랫폼 '리브메이트(Liiv Mate)'에 위치기반 기술을 활용한 증강현실(AR) 게임 '캣크러쉬' 를 추가했다고 6일 밝혔다.

캣크러쉬는 '리브시티'를 지키는 8명의 고양이 캐릭터 중 선호하는 성향의 고양이를 선택해 캐릭터를 꾸미고 교감하는 참여형 게임이다. 증강현실 기능을 활용해 스타샵 가맹점이나 지역 축제장 등 장소에 숨겨진 보물상자를 찾으면 쿠폰과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달 말까지 캣크러쉬에서 스타샵 가맹점 찾기 미션에 성공할 경우 월 최대 포인트 1000점을 쌓을 수 있다.

KB금융은 리브메이트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 가맹점 마케팅 플랫폼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먼저 증강현실과 위치기반 기술을 결합해 리브메이트에서 제휴 가맹점을 지도, 스트리트뷰 등 3차원 환경으로 직관적인 검색 및 각종 가맹점 혜택과 이벤트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리브메이트에서 보유한 포인트리를 이용해 바코드 결제도 가능하다. 바코드 결제는 ▲롯데면세점 ▲GS25 ▲CU ▲세븐일레븐 ▲아리따움 ▲할리스커피 ▲교보문고 등의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반려동물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 적극 반영해 '펫닥'과 손잡고 ▲실시간 수의사 무료 상담 ▲동물병원 위치 제공 ▲반려동물 관련 혜택 쿠폰 등 서비스도 곧 선보일 계획이다.

KB금융지주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다양한 첨단 기술을 활용해 리브메이트의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고 재미 요소도 엮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모바일 환경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