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유 포인트리 이용 오프라인 가맹점 바코드 결제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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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지주는 통합 모바일 멤버십 플랫폼 '리브메이트(Liiv Mate)'에 위치기반 기술을 활용한 증강현실(AR) 게임 '캣크러쉬' 를 추가했다고 6일 밝혔다.
캣크러쉬는 '리브시티'를 지키는 8명의 고양이 캐릭터 중 선호하는 성향의 고양이를 선택해 캐릭터를 꾸미고 교감하는 참여형 게임이다. 증강현실 기능을 활용해 스타샵 가맹점이나 지역 축제장 등 장소에 숨겨진 보물상자를 찾으면 쿠폰과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달 말까지 캣크러쉬에서 스타샵 가맹점 찾기 미션에 성공할 경우 월 최대 포인트 1000점을 쌓을 수 있다.
KB금융은 리브메이트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 가맹점 마케팅 플랫폼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먼저 증강현실과 위치기반 기술을 결합해 리브메이트에서 제휴 가맹점을 지도, 스트리트뷰 등 3차원 환경으로 직관적인 검색 및 각종 가맹점 혜택과 이벤트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리브메이트에서 보유한 포인트리를 이용해 바코드 결제도 가능하다. 바코드 결제는 ▲롯데면세점 ▲GS25 ▲CU ▲세븐일레븐 ▲아리따움 ▲할리스커피 ▲교보문고 등의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반려동물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 적극 반영해 '펫닥'과 손잡고 ▲실시간 수의사 무료 상담 ▲동물병원 위치 제공 ▲반려동물 관련 혜택 쿠폰 등 서비스도 곧 선보일 계획이다.KB금융지주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다양한 첨단 기술을 활용해 리브메이트의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고 재미 요소도 엮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모바일 환경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