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후원사(Major Sponsor)로 2023년까지 계약 연장
  • ▲ (왼쪽부터) 크레이그 타일리(Craig Tiley) 호주오픈 조직위원회 CEO 겸 토너먼트 디렉터, 박병윤 기아자동차 고객경험본부장 부사장, 로드 레이버(Rod Laver) 테니스 레전드 선수, 제인 허드리치카(Jayne Hrdlicka) 호주오픈 조직위원회장이 ‘기아자동차 호주오픈 후원 계약 조인식’에서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기아자동차
    ▲ (왼쪽부터) 크레이그 타일리(Craig Tiley) 호주오픈 조직위원회 CEO 겸 토너먼트 디렉터, 박병윤 기아자동차 고객경험본부장 부사장, 로드 레이버(Rod Laver) 테니스 레전드 선수, 제인 허드리치카(Jayne Hrdlicka) 호주오픈 조직위원회장이 ‘기아자동차 호주오픈 후원 계약 조인식’에서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기아자동차

    기아차가 세계 4대 테니스 대회인 호주오픈 대회의 공식 후원을 5년 연장한다.

    기아차는 27일(현지시각) 호주 빅토리아주에 위치한 멜버른 파크에서 기아차 및 호주오픈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호주오픈 최상위 후원사(Major Sponsor) 계약을 2023년까지 연장하는 '호주오픈 후원 계약 조인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기아차는 지난 2002년 첫 후원을 시작한 이후 올해로 17년 연속 호주오픈을 공식 후원해오고 있다. 이번 재계약을 통해 2023년까지 총 22년간 대회의 유일한 최상위 후원사로 활약하게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호주오픈과 지난 17년의 여정을 함께한 것과 더불어 후원 계약을 5년 더 연장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추후 연장되는 파트너십을 통해 전세계 테니스 팬들에게 기아차 브랜드의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널리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호주오픈 공식 후원사로서 기아차는 매년 대회 기간동안 경기장 내 광고판 설치, 대회 공식 차량 전달, 차량 전시 및 홍보 부스 운영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기아차는 호주오픈 후원을 통해 매년 글로벌 홍보 효과를 높여 왔다. 이는 아태지역 및 테니스 팬 층이 두터운 유럽 시장 등을 중심으로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기아차의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기아차는 호주오픈 후원 첫 해인 2002년 약 7900만 달러 가치의 홍보 효과를 거뒀다. 이를 시작으로 작년 2017년 대회에서는 약 5억1000만 달러에 이르는 글로벌 홍보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글로벌 홍보 효과 또한 작년 대회 대비 약 10% 증가한 5억 5000만 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올해 대회에서는 한국 테니스의 간판 정현 선수의 활약으로 호주오픈 대회가 전국민적 관심사로 주목받으면서 국내 홍보 효과도 함께 얻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