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필리핀-홍콩-대만-북미-유럽' 등 글로벌 진출 게임사 잇따라 유치단독 서버 기반 끊김 없는 서비스… '게임사 특화 서비스 모듈' 관심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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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 C&C가 자사 글로벌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제트'의 인기가 높아지며, 최근 일본, 필리핀, 홍콩, 대만, 북미, 유럽 등으로 진출한 게임사들을 잇따라 유치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지난 11월 '지스타(G-Star) 2017'에서 SK㈜ C&C가 발표한 'Cloud Z(클라우드 제트) 글로벌 게임 솔루션 패키지'에 대해 게임사들의 호평이 이어진 결과로 풀이된다.

    패키지 발표 후 글로벌 모바일 게임 '헬로히어로 에픽배틀(핀콘)'을 비롯해 모바일 RPG 대작인 '아이아(AIIA)(씨엘게임즈)', 출시 준비중인 '원더5마스터즈 리부트(젤리오아시스)' 등 인기게임을 제작한 20여개 게임사들이 '클라우드 제트'를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중 영어, 독일어, 스페인어, 불어,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등 약 13개국 언어로 개발 중인 글로벌 모바일 게임 '헬로히어로 에픽배틀(핀콘)'은 클라우드 제트를 이용해 1월 중 필리핀 지역에 론칭할 예정이다. 하반기부터는 일본·태국·중국 등 다른 아시아 지역 국가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출시 1주년을 맞은 '로드오브다이스(엔젤게임즈)'는 지난해 홍콩·대만·일본에 이어 올해는 1월말 북미를 시작으로 유럽·남미 지역에서도 기본 인프라를 '클라우드 제트'로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게임사들이 뽑은 '클라우드 제트'의 강점은 전세계 어디에서든 다른 고객과 서버 자원을 나눠 쓰지 않는 단독 물리 서버(베어메탈서버)를 활용할 수 있단 점이다. 이를 통해 데이터 생산량이 많은 RPG 게임을 비롯해 모든 종류의 게임을 끊김없이 안전하게 운용할 수 있다.

    전세계 60여개 IBM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간 데이터 전송도 무료여서 한국에서 업데이트한 게임을 비용 부담 없이 빠르게 글로벌 전역으로 확산할 수 있는 것도 매력이다.

    SK㈜ C&C는 올해 클라우드 제트 내 '게임사 특화 서비스 모듈'을 제공해 인기몰이를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이 모듈을 사용하면 글로벌 인기 게임에서 공통으로 사용되는 ▲SNS  친구 추천이 가능한  '소셜(Social)' ▲'멀티플레이어(Multiplayer)' ▲게임 중 채팅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인앱결제(In-App, 모바일 앱 내 결제기능) '커머스(Commerce)' ▲기존 SNS를 통해 회원가입, 로그인, 로그아웃 등 인증 기능 '어스(Auth)' 등이 쉽게 구현된다.

    아울러 SK㈜ C&C는 데이터분석 기술을 활용해 ▲게이머 성향 ▲게임 주요 지표(매출관리, 사용자관리 등) 등을 분석, 데이터 기반 마케팅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신현석 CloudZ 플랫폼본부장은 "앞으로도 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기존 게임사들의 안정적인 게임 운영 지원은 물론 빠르고 쉽게 클라우드 제트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