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1일 미국 최대 식품 박람회 참가…안전성·맛 모두 인정받아
  • ▲ 요리에센스 '연두'ⓒ샘표
    ▲ 요리에센스 '연두'ⓒ샘표


    샘표의 요리에센스 연두가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에서 열린 '2018 애너하임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에서 '올해의 혁신적인 제품'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1981년 시작돼 올해로 38회를 맞은 애너하임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는 친환경주의 천연 원료와 유기농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미국 최대 식품 박람회다. 캐나다·미국
    ·중국·일본·호주 등 전 세계 300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하며 샘표는 요리에센스 연두 단독 부스로 참여했다.

    연두는 우리맛의 핵심인 콩 발효를 기반으로 한 세계 최초 순 식물성 에센스로, 요리를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특히 '클린 라벨'(유기농, 논 지엠오(Non-GMO), 글루텐프리, 자연발효, 무합성첨가물) 조건을 충족시키고 맛이 훌륭하다는 면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아 890여개 후보 제품을 제치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설명했다.

    샘표는 이번 박람회에서 연두를 활용한 비건 샐러드와 채소 수프를 선보이며 건강하면서도 깊은 맛으로 세계 식품 관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미국에서 자연주의 음식과 관련된 일을 하고 있는 한 관계자는 "그동안 누구도 이런 제품을 만들지 않았다는 게 너무 놀랍다"며 "동물성 성분 없이도 풍부한 맛을 낼 수 있다는 점에서 감명 받았다"고 말했다.

    샘표는 올해 미국에 요리에센스 연두를 공식 론칭함과 동시에 뉴욕 맨해튼에 연두 스튜디오를 열고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